놓지 마 과학! 1 -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1
신태훈.나승훈 지음,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알게된 놓지마 정신줄! 만화는 이미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죠.

저는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한번 보게되니 정말 유쾌한 즐거움이 있더라고요.


아이가 가끔 사달라고 했던 놓지마 과학! 출판한지 좀 된걸로 아는데 이번에 개정판으로 다시 새롭게 나왔더라고요.

80만부가 팔렸다는 인기의 그 책을 저도 한번 봤습니다.




개정판은 새로운 과학 교과서의 체계에 맞추어 교과 단원을 정리한 교과 연계표, 심화 학습인 과학자의 인물 탐구와 상식을 담은 페이지와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퀴즈까지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하니 더욱 유익하겠어요.

.


기대가 되는 정신이의 과학 이야기! 

책을 보자마자 덥석 잡아 보는 아이를 보니 정말 좋아하는구나 싶었답니다.

책속에는 과학상식을 알수 있는 파워카드가 들어 있어요.


특히 홀로그램으로 되어 있는 저 매력적인 카드는 예뻐서 제가 갖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앞면에 질문이!! 뒷면에 설명이 가득하죠.

아이들이 심심할때 카드를 이용해서 지식을 쌓으면 1석2조겠죠?








이책은 교과연계표 목록이 있답니다.

교과와 연계가 되면 확실히 과학시간에 도움이 됩니다.

알던 내용이 나오면 학습의 능률이 남다르죠.

과학의 자신감이 없는 친구들에게도 효과가 좋을거여요.




등장인물들입니다.

저는 가끔 만화를 볼때 저 뒤에 외국인 2인이 그렇게 웃기더라고요. ^^

친근한 캐릭터들 보면서 다시 한번 웃어 봅니다.





만화는 정말 코믹합니다.

웃을 일이 없는 요즘 만화를 보면서 그마나 웃음을 찾고 있네요.

다시 봐도 재미있고.. 질리지 않는 만화!

그래서 아이들이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책 사이사이에 과학 상식이 설명되어 있어서..

만화만 보는 즐거움과  학습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엄마와 아빠의 표정을 보면 나와 남편을 보는것 같은 느낌이....ㅠㅠ


표정이 너무 재미있게 살아 있어 재미있는 만화!


두면에 걸쳐 과학자에 대한 스토리도 탄탄하게 나와 있어요.

실제 인물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내용을 읽으면 아이들이 과학자가 되고 싶은 장래희망이 생길거여요..






이 만화를 읽으면 해맑게 웃는 아들의 모습이 자주 보여요.

그리고 너무 재미있다고 모든 시리즈를 사달라고 하네요.ㅠㅠ


제가 봐도 정말 재미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