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신분, 그것이 알고 싶다 재미만만 한국사 15
김리라 지음, 이경택 그림, 하일식 감수 / 웅진주니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놓은 책을 발견했습니다.

책을 읽고 보니 이 책도 15권 시리즈가 있네요.




저도 슬쩍 보다가 재미있어서 계속 읽을 정도로 한번 눈이 가면 책을 계속 읽게 됩니다.


아이가 인도의 신분사회에 대해 관심을 갖다가 우리나라에 대해서도 종종 물어보곤 했답니다.

제가 해줄수 있는 말은 양반, 중인, 상민, 천민이 있었노라고... 간단하게 대답해 주었죠.

세세하게 이야기해주기에는... 그 이상 뭘 설명하기가 좀 애매하더라고요.



이 책이 아이의 디테일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는 느낌입니다.



도표로 아이들이 볼때 한눈에 들어옵니다.

상위개념, 하위개념으로 나누어서 한눈에 아이가 조선사회 신분을 이해할수 있겠네요.





조선의 신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유교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는데 이 또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어려워하지 않게 이해할수 있습니다.






복잡한 사건이나 내용을 구체적인 설명으로 이끌어주고, 어려운 역사 용어들에 대해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화법과 이미지로 풀어 내어 좋은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면 재미와 학습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을것 같아요.






지루하고 딱딱한 스토리는 노!


옛날 이야기를 하듯 재미있게 스토리가 이어지고...

그림에 재미를 더해 이해하기 쉽게 그려놓았네요.

두루두루 한국의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