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3 : 새로운 신들의 탄생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이선영 정보글,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3권이 마지막입니다.

아이가 너무 아쉬워하네요.

약속을 잘 지키면 한권씩 추가로 사주겠노라고 약속을 하고 달래주었습니다.


이어지는 전개가 지루할 틈이 없이 다양하고.. 격동적입니다!!

아들이 제우스를 너무 좋아하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가 재미있는 이유는 탄생, 사랑, 죽음, 전쟁이라는 테마들이 골고루 섞여 인간의 감성을 끌어올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내용이 너무 다양해서 지루할 틈이 없죠.



매 권마다 특별 부록 카드가 있지요.


3권의 특별부록은 아폴론, 아르테미스, 헤르메스 카드입니다.

이거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벌써 9장의 카드가 모여 있어서 캐릭터 카드 뽑기 놀이 삼매경입니다.

좀 더 모으기를 바라기 때문에 다음 권을 빨리 구매 해야 할것 같은 압박감이 느껴지네요. ^^;




3권은 제우스의 자식들이 나옵니다.

인간의 탄생과 달리 신들의 자녀들은 독특하게 태어나죠.

아테네 같은 경우에도 제우스의 머리에서 태어났거든요..

인간으로써 납득하기 어려운 내용들이 즐비하지만 재미있어요. 새롭고 신기하거든요.


자식과도 끊임없이 싸우고... 타협하고... 

이런 과정들이 이어지면서 복잡한 내용이 될만도 한데 아이는 참 재미있게 보네요.




어떤 친구들이 보면 힘있는 신들의 행동에 눈을 떼지 못할것이고

또 다른 친구들이 보면 예쁜 여신들을 보면서 아름다움에 눈을 떼지 못할것 같아요.


이책은 다각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아들은 만화 위주로 보고 있지만..

저는 뒷페이지에 있는 신화여행 스토리를 꼼꼼하게 보고 있어요.

정말 재미있더라고요.


삽화와 함께 설명부분을 읽고 있으니 다시금 어릴때로 돌아간 기분이 듭니다. 






다양하고 알찬 내용이 한가득!!

이번에도 역시 명화들이 제 눈을 호강시켜주네요.




아들은 아침에 눈떠서, 잠잘때까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빠졌네요.






한장 한장 넘기다 보면 어느새 마지막 장이 보입니다.

그럼 너무 아쉽죠.


벌써부터 4권을 외치는 아이....

전개의 흥미진진함으로 인해 며칠 내내 이 책만 들여다보고 있네요.

계속 되는 시리즈도 기대가 됩니다.


그런데.. 제우스는 너무 젊은거 아닌가요? 

제가 봤던 책들 속의 제우스는 중년급이었는데..

여기 만화책에서는 너무 멋진 소년급이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이미 만화책 뿐 아니라 인문학 책으로도 익히 많이 나와 있고, 영화로도 많이 제작될만큼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것 같아요. 많은 책 중에서 아울북에서 나온 그리스로마신화 만화책은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