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들의 대전쟁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이선영 정보글,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 봐도 재미있는 이야기!

그리스 로마 신화!


아이를 통해 저 또한 다시 한번 읽어봤는데 흥미진진!! 재미있네요.



이야기는 역시 제우스로부터 시작됩니다.

제우스는 신들의 왕이죠.

그래서 전 제우스가 그리스 신중에 제일 위에 있을거라고 생각했답니다.

그런데 계보도를 보니 그건 아니네요?!!! (계보도는 2권 부록이 있더라고요. ..)





1권에는 부록으로 지도가 같이 있어요.

지도로 그리스가 어디인지 보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울테니까요.


지중해를 기준으로 보여주는 이 지도를 보니 아이가 생소해합니다.

"엇..우리나라가 없네?"


이제 세계에 한걸음 다가가는 아이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시간입니다!!


세계지도를 갖고 와서 그리스가 어디있는지.. 지중해가 어디 있는지 직접 찾아보게 한 후에 책을 접해주기로 했죠.



낯설지만 지도를 통해 수월하게 그리스가 어디 있는지 확인했어요.



 이제 슬슬 책을 통해 그리스 신화의 즐거움에 빠질때 입니다.





부록으로 스페셜 카드가 있어요.

신화 캐릭터 카드를 통해 한번 더 재미있게...

자기와 어울리는 영웅을 찾는 것도 재미있겠죠?


아들이 셋 중에 엄마는 누가 좋냐고 물어보는데..

아직 내가 좋아하는 신은 나오지 않았으니 좀 더 책을 읽어보라고 했답니다.ㅋ




만화로 접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어떨까요??


우선 내용 자체가 잔잔하지 않고 역동적이라서 신나게 책을 읽게 됩니다.

다양한 신들이 골고루 나오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죠.




정말 정말 좋았던건 갈피끈(가름끈))이 있어서 중간 중간 흐름이 끊어져도 바로 찾을수 있어 좋아요.


저희집에 있는 위인전은 이 가름끈이 없어서 너무 불편해했거든요.

어린이 책은 이 끈이 좀 많았으면 좋겠더라고요.





한번 책을 읽으면 손을 놓지 않을만큼 내용이 알차고 재미있어요.

그리스 신화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수가 없네요.


집에 그리스 신화에 관한 삽화책이 있는데 그것까지 꺼내 보네요.






만화책이라고 해서 만화만 있는게 아니네요.



탄탄한 추가 내용이 알차게 있어요.

생각하기.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추가적으로 부연설명해주고요.

명화까지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교양까지 쌓아주는 효과가 있는 책입니다.




처음 내용은 제우스에 관한 내용이랍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하면 제우스가 대표적이죠.

아이는 이미 제우스에 푹 빠져 버렸네요.


아직 시리즈가 다 나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좀 더 많이 사달라고 조르기 시작했습니다. ^^


흥미진진한 그리스 신화!!

전에 동화로 읽어줬을때도 그렇게 관심두지 않았는데..

우리아이에게 지금이 적기인가 봅니다.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속도가 남다르네요.

그런데 그리스 신들이 늘어나면서 신들의 이름이 헤깔리게 될거여요.ㅋㅋㅋ



현재까지 이 책은 15권까지 출간되었네요.

빨리 완간되면 좋겠다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