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수학 연산 초등 수학 4-2 - 바른 계산, 빠른 연산! 초능력 수학 연산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는 다양한 연산을 많이 접했어요.

연산은 반복학습이라 번갈아 해주면 지루함이 덜한것 같아서..

저는 골고루 번갈아 가면서 풀게 한답니다.



얼마전 바빠 연산을 끝내고 남은 한권이 또 있기에 1학기 연산은 2권으로 마무리 하고..

2학기 연산으로 초능력 수학 연산을 골라보았어요.




동아출판의 문제집의 제일 큰 장점은! 

무료 스마트러닝으로 도움을 많이 받는거 같아요.


혼자서 공부할수 있고.. 스스로 하는 습관을 길러주는게 중요한데 무료 스마트러닝이 있다면 아이가 막히는 문제가 있어도 도움을 받아서 공부의 흐름이 끊기지 않을듯 합니다.


공부하다 어려우면 포기하기 쉽상이니까요.




홍보물 책자인데요..

안에 문제집 별로 세세하게 나와 있더라고요.





연산을 가끔 이해 못할때가 있어요.

엄마가 설명해주는것보다 스마트 러닝 선생님이 설명해준다면 얼마나 좋은가요? 

아이에게 잔소리 안해서 좋고!!

아이는 엄마 잔소리 안들어서 좋고!!


스마트러닝이 있어 좋다고 다시 한번 느낍니다.




목차를 아이에게 보여줬더니 지레 겁을 먹네요^^;;

소수와 분수를 계산한다고?!!!


별로 어렵지 않다고 알려주고...

2학기에는 이런 내용이 나올거라고 말해주었답니다.





초능력 수학 연산은 다른것과 달리 하루에 2쪽이어요!

아들이 이걸 보고 너무 기뻐했어요!

하루 4쪽이 힘들다고 투덜댔거든요^^;


1일차 - 원리를 이해

2일차 - 연습하기

3일차 - 적용하기


단원이 끝날때 평가하기까지...



연산은 정말 수학에 필수인것 같아요.

절대 놓수가 없는 공부죠.


그렇기에 엄마는 매일 채찍질하고..

아이는 힘들어 하더라고요.


처음(초1~2)에 학습지를 통해 반복되는 연산지를 푸니 정말 일주일에 몰아서 연산을 푸는게 일상이었어요.

너무스트레스를 받았죠.

그래서 3학년 되서 연산을 중단했고 따로 문제집을 사서 했어요.

그런데 역시 매일 매일 하는게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도 몇개월이 걸리던지 꾸준하게 했던거 같아요.

지금은 학교를 안가서 시간이 남아 매일 매일 잘하고 있긴해요.

하지만 학교 , 학원을 다시 가게되면 시간이 부족해서 연산 푸는게 밀릴거 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하루에 2페이지 하는 연산 문제집을 보니 아이가 부담스러워 하지 않고 전에 4페이지 풀때보다는 잘하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양이 많아 스트레스를 받는 아이라면 하루에 2쪽씩 푸는 초능력 연산도 고려해보심이 어떨까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