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토목과 건축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88
이승희 지음, 문정완 그림, 조재열 감수 / 예림당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WHY 시리즈가 이번에 또 나왔어요.

학습적인면과 만화의 장점을 살려서 나온 학습만화인 WHY는 어린이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책이죠.

이번에도 역시 기대에 저버리지 않는 내용으로 가득차 있네요.

아이가 눈을 떼지 못하고 보는걸 보면 엄마로써 만족스러워요.


이번 토목과 건축은 토목이란, 건축이란 별개로 설명해주면서 내용이 시작되요.

아이들이 헤깔려 하는 부분을 꼭 집어서 말해주고 친근감 있는 캐릭터들의 자연스러운 대화로 이어져 쉽게 알수 있더라고요.

 

 

 

 

 


토목의 목차를 보면 순차적으로 흐름을 잘 나타내주네요.

아이가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앞으로 미래까지의 흐름을 나타내주는 내용이 정말 알차다고 보여집니다.

 

 

 


과거 토목과 관련된 내용을 한눈에 볼수 있게 그려졌어요.

이 그림을 보면서 정말 쉽게 지식을 쌓을수 있겠구나 싶었죠.

제가 어릴때도 이런게 있었으면 참 좋았겠다 싶어요... ^^

 

 

 

 

두루두루 살펴보니 WHY 토목과 건축편에서는 이런 점이 좋네요.


1. 어려운 설계도면, 표시기호도 알아보기 쉽게 있네요.

2. 세계의 건축물도 사진으로 많이 나와 있어서 시야가 넓어집니다.

3. 여러나라의 다리의 형태를 비교한 그림이 있어요.

4. 간척지에 대해서도 나오고요.

5. 물공급에 대해서도 알려줘요.


이런 내용들을 토대로 아이들의 기본지식을 쌓는데 도움을 줍니다.

 

 

 

 

얼마전 서남물재생센터에 가서 이런 과정을 본적이 있었어요.

그리고 난 후 책으로 한번 더 과정을 살펴보니 아이 머리속에 쏙 들어올거 같더라고요.

책을 읽은 후에 그 장소나 공간을 경험시켜주는 것도 또 다른 학습이 되니 다른분들도 응용해 보세요..

효과 좋아요.

 

 

마지막으로 미래에 대해 아이들이 살펴보고 스스로 더  생각할수 있는 내용으로 마무리가 되는데요.

스스로 생각할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책!

더할나위 없이 유익했습니다.

 

방학동안 또 하나의 지식을 쌓게 해준 즐겁운 책이 무더위도 조금은 잊게 해주네요.



WHY? 토목과건축은초등교과와 연계되어 있어 있어 도움이 더 될듯해요.


과학

3학년1학기  2.물질의 성질

4학년 1학기 4. 물체의 무게



사회

3학년1학기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6학년2학기  4. 변화하는 세계 속의 우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