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 동안의 고독 - 1982년 노벨문학상 수상작 문학사상 세계문학 6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지음, 안정효 옮김, 김욱동 해설 / 문학사상사 / 200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품속의 우르슬라의 삶처럼 아주 지리하게 읽었다. 추석무렵부터 11월까지 기찻간에서, 화장실에서 때로는 침대에서 읽다가 자기도 하여 결국은 끝까지 읽어버렸다. 라틴아메리카의 문화적인 배경과 그들의 생각을 모르고 섣불리 읽기가 조금은 무리였다. 다소 환상적인 장면이 많아 이해하기가 곤란한 부분이 너무 많았다.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읽었다. 두번째 읽으니 역시 노벨 문학상 수상작품을 받을만하였다.

인간군상들의 삶에서 느끼는 고독이 그대로 느끼는 책이었다. 환상같은 현실과 등장인물들의 제각기 독특한 성격은 재미를 배가시킨다. 어느 장면에서는 작가의 묘사력이 내가 그 장면을 직접 보는듯하고, 어느때는 유머스럽기만 하는 슬픈 장면도 있다. 정말 대단한 책이다. 누가 나에게 책을 추천해주라는 부탁을 받으면 당장 '백년의 고독'을 읽어보라고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