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보기 학교 가기 전, 이것만은 꼭! 시리즈
길벗놀이학습연구소 구성, 박정미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며칠 있으면 7살이 되는 우리 첫째... 이렇게 입학하면 큰 일 난다!!!!!!

이제 예비초등 공부를 시작할 때가 된 것 같아 뭐부터 할까 하던 중 아이가 시계에 관심을 가지길래 시계보기를 공부하기로 했다.

1학년 때 시계를 배운다지만...

한글도 시계도 떼고 가는 아이들이 많은 실정에서 우리 아이도 알고 들어갔으면 하는 마음.

모형 시계로 시간을 가르쳐 주는데 아직 5단을 외우지 못하고 긴바늘 짧은 바늘을 헷갈려 해서 우짜까 하는 도중

아이에게 차근차근 시계 알려주기 좋은 <학교 가기 전, 이것만은 꼭! 시계 보기>를 활용하기로 했다.

처음부터 시침과 분침의 숫자를 외우게 하는게 아니라,

아이들이 시계, 시계 속 숫자와 친해질 수 있도록

시계 찾기, 숫자 따라쓰기 등으로 초반이 구성되어 있다.




 

공부 싫어~ 하던 우리 첫째도 쉽게 시작하니 거부감 없이 시계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다 ㅎㅎ.

뒷 부분도 스티커 붙이기, 미로 찾기, 짝 맞추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애들이 딱딱하고 재미없는 공부가 아니라 즐겁게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정각 -> 30분 -> 5분 -> 1분 단위로 배울 수 있어

아이들이 쉬운 개념부터 차근차근 기초를 밟아 시침 분침이 헷갈리거나 시침 잘 못 읽기 등 오개념이 생기거나 헷갈리지 않게 한다.

특히 아이들이 분침을 그대로 읽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3에 있다고 3분이라고 하는...)

이렇게 세분해서 배우니 오개념이 생기지 않을 것 같다.

또 대표적 오개념

3시에서 4시로 바뀌면 시침은 순간이동 한다고 생각하는 아이들!!

<학교 가기 전, 이것만은 꼭! 시계 보기>를 통해 차근차근 스텝을 밟아나가면 헷갈려 할 일 없을 듯.

정각, 30분 배우자 마자 바로 1분 단위로 가르치려 했던 나 반성...ㅠㅠㅋ

시계 보기를 처음 배우거나, 아직 시계를 제대로 볼 줄 모르는 초등학생들에게 정말 강추한다.

[동전과 지폐]편도 있어서 이제 친구와 문방구에 들락날락할 우리 아이들,

큰 단위 숫자 뛰어세기가 안되는 아이들에게는 이것 또한 같이 풀어 보시길!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후기임.

#시계보기 #시계책 #시계학습 #시계배우기 #시계읽는법 #시계학습지 #시계공부책 #시계공부 #예비초등 #예비초등공부 #학교가기전이것만은꼭시계보기 #학교가기전이것만은꼭동전과지폐 #길벗스쿨 #예비초등시계 #초1공부 #초등시계공부 #유치원시계공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