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 sns시대의 마케팅 전략

저는 블로그말고는 아무sns도 하지 않아요.

블로그를 시작한 것도 블로그는 현실 친구들과 교류를 하지 않아도 되니 시작한 거였죠.

sns시작하면 습관적으로 남의 일상을 들여다보며 비교하고, 내 평범한 일상을 가식으로 꾸미고 좋아요와 댓글에 집착하게 될까봐 걱정 되었거든요.

sns로 인한 논란이 시끄러울 때 마다 "sns는 인생의 낭비다"라는 퍼거슨 감독의 말을 떠올리며 역시 하지 않길 잘했다, 라고 여겨왔어요.

하지만 자기PR시대에 SNS는 잘 활용한다면 내 경쟁력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특히나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필수라고 할 수 있죠.

무엇을 먹든, 사든, 가든 sns에 검색해보는 건 이제 모든 사람들의 습관이 되버린 시대, 사업을 키우기 위해 세워야 할 sns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요?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마케팅>에서는 수많은 sns 중 가장 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4개의 각 sns의 성격에 맞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그저 계정을 개설하고 가게 홍보만 올리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네이버 블로그

sns마케팅의 가장 기본이 되는 네이버 블로그. 전연령대의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웹사이트이기에 네이버에서 상위노출 된다면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에서 부터, 상위노출에 도움이 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sns의 최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유튜브. 유튜브에선 유료광고를 띄우는 거 말곤 홍보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으셨나요? 다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에 올인할 때 유튜브로 나와 내 사업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채널을 개설하는 방법과 신선한 콘텐츠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알려줍니다.

이러한 sns마케팅 전략을 제대로 따라하고 마케팅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면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이 완성됩니다.

책에서는 sns홍보 뿐만 아니라 유료스폰서광고 사용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전단지, 현숭삭, 명함 등을 만들어 홍보하려하면서 더 많은 고객이 볼 수 있는 온라인 광고에 인색하진 않았나요? 내 제품의 주요 고객층을 노린 효과적인 광고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준답니다.

고작 1-2개월 운영하고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끝내버리면 시작하니만 못하겠죠? 대학을 가기 위한 공부는 몇년이고 하고는, 내 인생에서 더 중요한 사업은 되면 좋고~ 안 되면 말고~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뛰어들거나 물건이 좋으면 알아서 입소문이 나겠지!라는 자만에 사로잡혀선 성공하기 어려울 거예요.

사업을 시작하는 분, 사업을 더 크게 키우고 싶은 분들은 지금 당장!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마케팅>을 읽고 sns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후기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