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 생각말랑 그림책
요하나 퍼니허프 지음, 루이제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게 해주는 그림책

앞으로 세상을 향해 나아가 많은 사람을 만날 우리 아이에게 쥐어 주고 싶은 단 하나의 가치를 뽑으라면 <자존감>입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감정인 자존감으로 무장한 아이는 거친 풍파가 자신을 흔들어도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냥 개구진 웃음을 지으며 밝던 아이는 어느 순간부터 남과 자신을 비교하며 자기가 가지지 못한 것을 부러워하기 시작합니다.

남과 나를 비교하는 감정은 내가 가진 것은 초라해 보이게 하고 남이 가진 것은 더 커 보이게 만들지요.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며 나를 사랑하게 만들어 주는 그림책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 > 를 들여다 볼까요?

나도 그런 줄 알았어. 나이팅게일의 노래를 듣기 전까지는 말이야 나이팅게일의 노래에 비하면 내 목소리는 평범해. 분명 나이팅게일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일거야.

까마귀는 나이팅게일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나이팅게일은 수탉이 가장 부럽다네요.

수탉은 고니를, 고니를 공작새를 저마다 다른 이유로 부러워하고 있었어요.

세상에! 하고 놀라는 까마귀의 표정이 넘 귀엽네요ㅎㅎ.

까마귀는 공작새를 새 중의 새라며 치켜 세워주지만 공작새는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까마귀가 가장 행복한 새라고 생각한대요.

이제 까마귀는 자신이 가진 것을 자랑스러워 하고 자신이 행복한 새라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아이들이 우아하고 박수칠 결말이 적혀 있어요. 어떤 결말인지는 책 으로 확인해 보시길 바라요.^^

예쁜 그림과 멋진 색감의 그림책이죠?

까마귀 눈에는 완벽하게 보이던 새들이 저마다 또 다른 새를 부러워 하는 것처럼 내가 부러워 하던 저 사람도 내가 가진 것을 부러워 하고 있을 수 있답니다.

내 눈을 가리고 있던 비교라는 베일을 벗으면 내가 가진 장점이 뚜렷하게 보일 거예요.

책을 읽고 난 후 내가 가진 장점은 무엇인지 아이와 서로 이야기 나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노력해서 가질 수 있는 것이라면 열심히 노력해 보아야 하지만, 내가 노력해도 가질 수 없는 것은 한발 짝 물러나 내가 가진 것을 돌아보며 감사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내가 갖지 못한 것에 불평하기보다 가진 것에 만족하고 나를 사랑하는 자존감이 높은 아이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아이'로 만들어주는 그림책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입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후기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