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델 - 마음의 얼룩을 지워 주는 마법 같은 친구 미래그래픽노블 5
브레나 섬러 지음, 임윤정 옮김 / 밝은미래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의 얼룩을 지우고 싶은 당신에게

외로움으로 마음이 얼룩진 두 친구가 있습니다.

사람들(혹은 유령들) 사이에 있어도 외로운 그들은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요즘 그래픽 노블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 밝은미래 출판사의 그래픽 노블 시리즈는 전부 믿고 볼 수 있답니다.

멋진 그림과 깊은 메세지를 담은 그래픽 노블들은 책을 읽을 시간이 없는 어른들이나 책을 가까이하지 않는 아이 모두에게 좋은 선택이지요.

마음의 얼룩을 지워 주는 마법 같은 친구를 그린 믿.보 미래 그래픽 노블 시리즈 5번째 책인 <웬델>입니다.

지난봄 엄마가 돌아가신 후 무기력해진 아빠와 아직 어린 동생을 책임지는 집안의 실질적 가장이 된 마조리.

소중했던 엄마를 잃었지만 밀려드는 일에 슬퍼할 겨를도 없습니다.

학교에서는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고, 마조리의 사정은 전혀 봐주지 않는 손님들까지... 어린 마조리가 감당하기에 세상은 차갑기만 하네요.

웬델은 유령입니다.

어린 유령 모임에 나가보지만 허풍이 심한 웬델의 말을 다른 유령 친구들은 무시하고 말을 끊습니다.

웬델은 허가받은 유령만 갈 수 있는 인간세계로 몰래 떠나 마조리 세탁소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빨래와 유령을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 마조리에게 웬델은 탐탁지 않은 존재일 뿐입니다.

마조리 세탁소 자리에 5성급 요가 호텔을 지으려고 하는 서버틱씨는 늘 마조리의 세탁소를 들락거리며 일을 방해합니다. 세탁소를 팔기를 제안하지만 엄마의 뜻을 따르기 위해 늘 거절하는 마조리를 무너뜨리기 위해 한밤 중 세탁소에 몰래 들어와 세제를 빨간 물감으로 바꾸어 놓죠.

몰래 서버틱씨를 지켜보던 웬델은 서버틱씨가 자신을 해치려 한다고 오해하고 빨간 물감을 다 부어버립니다.

그러던 중 고객이 맡긴 세탁물에 빨간 물감이 튀고 말아요.

물감이 튄 옷을 본 고객이 화를 내고 세탁소 운영에 큰 차질이 생겨버린 마조리는 결국 세탁소를 팔기로 합니다.

모든 게 웬델때문이라고 단단히 오해하는 마조리는 웬델에게 너 때문이라고 외치고...

다시 유령 세계로 돌아간 웬델은 몰래 인간세계에 들어간 게 들켜 끌려가지만 유령들을 설득해 유령들을 데리고 인간세계로 돌아갑니다.

웬델은 서버틱씨를 몰아내어 마조리의 세탁소를 지킬 수 있을까요?

책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브레나 섬러가 그린 <빨간머리 앤>의 일러스트를 보고 그 섬세함에 감탄했었는데, 이 그래픽 노블도 마찬가지였어요. (참고로 빨간머리 앤 책이 작중 등장한답니다! 찾아보세요.)

작품 곳곳에 등장하는 분홍꽃나무, 마조리가 사는 마을의 건물과 세탁소 안의 풍경 등 하나하나 어찌나 섬세하게 그려져 있는 지 일러스트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특히 작중 현실은 컬러로, 유령 세계는 흑백으로 대비하고 나오는 인물들의 개성있는 표정, 그 사람의 특징과 분위기를 나타내는 집안 분위기 등 자세히 살펴볼수록 작가님의 센스에 감탄하게 됩니다.

마조리와 웬델은 사랑받고 밝게 뛰어 놀기만 해도 모자랄 아직 어린 아이들이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습니다.

세상에 지쳐 무표정이 되어버린 마조리와 재미없는 유령세계를 살아가기 위해 허풍을 떠는 웬델.

방식은 다를 지 언정 얼룩진 마음은 같았겠지요.

어른에게서 마땅히 받아야 할 보호와 사랑을 받지 못해 외롭던 이 아이들은 서로가 서로의 힘이 되어주며 문제를 해결합니다.

물에 빠져 죽었던 웬델과 엄마를 물에서 잃고 난 후 트라우마가 생겼던 마조리지만 둘이 함께라면 이제 무서울 것이 없을 테지요. 둘의 내면이 한단계 성장했음을 나타내는 장치라고 생각해요.

웬델은 점점 기억을 잃어가는 중이었어요.

인간세계에서 자신을 추억해 주지 않으면 점점 인간이었던 기억이 사라지거든요.

참 슬픈이야기죠?

아직 어리고 죽은 지 1년 밖에 되지 않았던 웬델의 기억이 벌써 흐릿해지다니...

하지만 이제 웬델과 친구들은 흐릿해진 기억 위에 마조리와 함께한 새로이 즐거운 추억을 쌓겠지요.

마음에 얼룩이 져 쉬이 지워지지 않는 분들께 마조리, 원델이 얼룩을 싹싹 지울 수 있는 힐링 시간을 선물할거예요.

+) 미래 그래픽 노블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