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을 위한 성교육책
알거면 제대로 알자!
갈수록 흉악해지는 성범죄.
저의 안위도 걱정이지만, 딸을 낳고 난 후에는 그런 기사를 볼 때 마다 더욱 더 두렵고 화가 나더라고요.
N번방 사건, 손정우 사건 등을 보며 어쩜 저렇게 금수만도 못한 것들이 있는지 피해자들은 어떤 심경일지 분노에 손이 떨립니다.
그들은 왜 그런 짓을 했을까요?
제대로 된 성교육을 받지 못해 그릇된 성 의식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성범죄를 줄여나가기 위해선 제대로 된 성교육이 필요한데, 성교육을 부끄러워 하는 사회 분위기로 인해 수박 겉핥기 식으로 하는 지금의 성교육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듯 보입니다.
그나마 하는 성교육도 생물학적 지식을 전달하거나 여성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 예방 교육인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들에게 몸조심하라, 옷차림에 유의하고 밤 늦게 다니지 말라고 하는 건 성교육이 아닙니다.
어릴 때 제대로 된 성교육을 받지 못하니, 성을 접하는 건 포르노나 인터넷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곳에서 접하는 정보는 왜곡된 성의식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아 결국 그릇된 성가치관과 성의식을 가지게 됩니다.
진정한 성평등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과 올바른 방법으로 사랑을 나누기 위해, 소년부터 성년까지 남자가 꼭 알아야 할 성지식을 담은 책 <일단, 성교육을 합니다>입니다.
스웨덴 성교육협회에 소속된 성교육 전문가인 저자의 책으로
<타임> <더타임즈>에서 추천 도서로 선정되고
최우수 청소년 도서상 수상, 전세계 15개국으로 번역되어 출간된 믿을 수 있는 성교육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