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
소유진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후 4개월이 된 우리 아이.

평소에 젖을 정!!!말!!! 안먹어요.

젖병 거부까지 심해 복직했던 한달 동안 저 올 때 까지 굶기는 기본, 겨우겨우 먹여도 남들을 한 번에 200 먹을 때 12시간 동안 50먹었답니다.

남들은 배고프면 먹는다, 시간 지나면 먹는다는데 안그래도 미숙아도 태어난 애가 안먹어서 몸무게도 안느니 전 걱정이 태산 ㅠㅠ....

4개월인데 아직도 몸무게가 6kg랍니다 ^^...

그래서 이유식을 시작하면 애가 잘 먹지 않을까! 하고 부푼 기대 중입니다.

완모 아기다 보니 7kg넘고 5-6개월이 되면 이유식을 시작할 예정인데, 미리 이유식 마스터기를 사고 이유식 책까지 보고 있어요.

다정하고 요리 잘하는 남편에, 애 셋을 기르는 다복한 가정이 참 행복해보이는 소유진님의 이유식 책이라니 이름만 들어도 든든하네요!!

이 책은 여타 이유식책과는 다르게 이유식 레시피만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베스트 셀러였던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여 담고, 아이 성장기록과 이유식 상황을 자세히 적고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이 외에도 신선한 재료 고르는 법, 재료별 궁합도 실려있답니다!

살펴볼수록 이유식 다이어리 겸 아이 성장 발달 기록, 스케쥴러까지 활용도 최고죠?

이제 슬슬 이유식에 관심을 갖고 맘카페나 검색창에 찾아보니

초기 1단계 중기... 후기... 소고기는 언제... 육수는 어떻게... 쌀가루... @.@...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못알아듣겠어서 답답했었는데,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를 읽고 나니 이제 이유식에 대한 전체적인 틀이 잡혔어요^^.

막막한 초보엄마들을 위해 쉽게 설명해주고,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덕에 궁금한 점이 시원하게 해결됐답니다.

거기다 성장발달기록/먼슬리/데일리 다이어리로 아이의 소중한 어린 시절을 자세히 적을 수 있어 앞으로 1년동안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레시피가 담겨있지는 않기에 자세한 이유식 레시피들이 담긴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책과 함께 보면 더 좋겠네요!

사랑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 이유식을 해먹이는 초보 엄마들 화이팅입니다 ^^♡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다이어리>와 함께 건강한 이유식 시작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