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발굴단을 보면 아이의 영재성 말고도 꼭 영재 부모의 양육 태도도 검사합니다. 부모가 아이 성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니까요. 아이를 제대로 키우고 싶다면, 아이에게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자녀에게 모범이 되어야 하는 것도 자녀와 대화하는 시간의 중요성도 모든 부모가 알고 있지만, 어떤 대화를 해야할까요?
기껏 시작한 대화는
"공부 잘하고 있냐" "연애는 하냐" 이런 식이 되어버리니 아이들이 피해버립니다.
<어른을 위한 친절한 지식 교과서>는 취학자녀를 둔 부모에게 우리 아이에게 모범이 될 수 있는 한 방향을 제공합니다.
교과서... 자주 듣는 단어지만 나와 상관 없게 된 지는 오래됐죠?
<어른을 위한 친절한 지식 교과서1>은 초, 중, 고 교과서 안에 나오는 지식들(우리가 배웠지만 희미하게 잊고 있던)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범위에서 다시 한 번 알려줍니다.
수학... 과학... 듣기만 해도 머리 아팠던 그때가 떠오르는 듯 하지만 어렵지 않아요!
읽다보면 '아~ 이거 알지알지 배웠었지' 하는 추억의 지식들이 실려있답니다.
학창시절에 이 지식을 가르쳐줬던 선생님이나 같이 배운 친구들이 떠오르는 분들도 있을거예요.
내가 배웠던 지식 말고도, 읽다보면 내가 배웠던 때와 달라진 지식들도 있습니다.
전 어릴 때 태양계 행성을 수금지화목토천해명으로 배웠는데, 명왕성이 퇴출된 것이나
한라산을 휴화산으로 배웠는데 이제는 활화산으로 분류된다는 것 등이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