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라이팅 훈련 : 스토리 라이팅 - 2nd Edition 영어 라이팅 훈련
한일 지음 / 사람in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부터 입시 영어만 주구장창 하다보니 독해와 듣기는 해도 Writing 할 일이 없었어요.

대학 입학과 취직 후에도 영어 관련 자격증이 필요한 곳에 지원한 게 아니다 보니 고등학교 때 보다 영어 실력이 후퇴했었죠.

그러다보니 영어에 대한 필요성은 해외여행 갈 때 말곤 못느꼈어요. 그마저도 회화 중심이고 여행지에서 쓰는 말은 한정되어 있는데다가 번역기가 워낙 잘되어있으니 불편함도 없었어요.

영어로 Writing할 때는 호텔이나 항공사에 연락하는 정도?

그런데 사회인이 되고 나니 자전거, 수영, 영어는 할 줄 알면 삶의 질이 높아지는구나!를 깨달았어요.

그래서 그간 간간히(...) 영어 공부를 할 때에도 영어 회화 중심이었는데, 이번엔 Writing도 공부해보기로 했어요.

영어 강의 분야에서 유명하고 많은 영어 공부 베스트셀러를 쓴 한일 강사님의 책입니다.

작심 30일 완성! 성공할 수 있으려나요 ㅎㅎ

                                    

책이 굉장히 두꺼운데, 2권으로 분권할 수 있어 들고다니기 편해요.

앞서 읽었던 '돈이 되는 글쓰기'에서도 글쓰기 실력이 늘고 싶으면 깊이 있게 가끔하는 것보다,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는데, 이 책은 부담스럽지 않은 범위 안에서 30일 동안 매일 훈련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영어 쓰기는 Essential 문장을 만든 후 Additional 문장을 더해가며 확장시켜 연습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문장을 배울 때도 핵심을 담은 짧은 문장에서 점차 수식어를 늘려가며 길어지는 것 처럼요.

쓰기 할 때는 회화보다 문법에 신경써야 합니다. Essential 문장이 문법에 어긋나면 문장 전체의 의미가 변질되거나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각 DAY파트의 앞부분에는 간략하게 문법설명이 되어 있어요.

그 후 단문으로 시작해 문장을 점점 확장하다가 앞에서 배운 문장들을 바탕으로 스토리 라이팅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작 시간과 마친 시간을 기록하게 되어 있어 꾸준히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됩니다.

                                    

짧은 문장이라도 갑자기 써라!고 하면 머리속에 하얘지는데, 책에 단어가 적혀있어 이를 활용해 문장을 쓸 수 있게 되어있어요. 맨 땅에 헤딩하다보면 자신감이 떨어져서 금세 질리기 마련인데, 쓰기에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네요.

                                    

차례로 문장을 확대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이렇게 가랑비에 옷 젖듯 보다 긴 문장도 쓸 수 있는 힘이 생긴답니다.

완성 문장 확인하기 코너에는 QR코드가 있는데,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이 직접 녹음한 발음을 듣고 듣기와 말하기 연습도 같이 할 수 있어요.

                                    

천릿길도 한 걸음 부터, 매일 밥 먹듯 꾸준히 하면 문장을 만들고, 문장을 모아 문단을 이루고, 문단을 모아 하나의 완성된 이야기를 써 내게 되겠죠?

눈 깜짝하면 한 달이 지나있곤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고 훅 떠나가버려요.

한글이든 영어든 쓰기의 가장 기본은 꾸준함입니다.

30일 동안 꾸준히 해서 내 손으로 이야기를 써낸다면, 그 뿌듯함을 바탕으로 다른 공부를 할 때도 자신감이 붙겠죠?

늘 작심삼일 영어공부를 했던 우리들에게 기본기부터 차근히 다질 수 있는 영어쓰기 책

<영어 라이팅 훈련 스토리 라이팅 2nd Edition>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