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2 : 지구와 달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2
김덕영 그림, 이재국 외 글, 정현철 감수, 김희목 외 기획, 흔한남매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한남매 캐릭터로 여러 학습만화들이 나오는 건 알고 있었는데, 과학 학습만화는 이렇게 접해봅니다.

주니어김영사에서 만들었고, 생각보다 판형이 커서 정말 놀랐어요.

다른 집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저희 집 초딩은 흔한 남매를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흔한남매도 계속 용돈 모아서 본인이 사고 있고요.


이번에 과학탐험대 2권 지구와 달이 출간되었길래 3학년 2학기 과학 단원과 연계된 부분도 있고 해서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저 어릴 때와는 달리 학습만화가 참으로 많이 나오고 있고!

게다가 기획이나 감수가 철저한 편이라서 꽤 괜찮게 나오고 있더라고요. 학습만화를 보여주지 말자는 주의인데 이제는 어느 정도 글책의 즐거움을 알고 있는 아이라서 딱히 제한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목차를 보니 이렇게 4장으로 구성되어 있었고요.



어느 부분이 어느 학년 몇 학기에 나오는지도 자세히 나와 있고, 무엇보다 중등 교과 개념도 들어가있길래 집에 두고 읽어도 재미나게 읽겠구나 싶었어요.



개념을 설명해주는 그림들도 아주 잘되어 있고요.

판형이 커서 그런지 눈에 잘 들어오더라고요.


학습만화이긴 하지만 내용정리도 잘 되어 있는 편이었고요.



무엇보다 저희 집 초딩보다 아직 글을 완벽하게 읽지 못하는 유치원생에게 대박이었네요.

누나 덕분에 흔한남매를 일찍 접하기도 했고, 저희 집도 남매이고.....

재미나게 보고 있는 으뜸이, 에이미 캐릭터에 본인이 좋아하는 과학 주제라서 그런가 스스로 탐구 시작하더라고요.


마침 또 집에 암석 표본 몇가지가 있었던지라 아주 신나게 관찰하면서 책도 보고~하하하

역시 학습만화는 독서의 재미를 알려주기 위해 양념처럼 쓰면 좋은 것 같아요.



지구와 달이라는 제목 답게 달까지 내용이 참 잘되어 있어요.


저도 아이들과 이 책보면 알았는데 지구와 달이 멀어지고 있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기에 정말 유익한 내용이 많은 흔한남매 과학탐험대였습니다.

다음 권도 궁금하게 하네요!

본 포스팅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아이들과 활용 후에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