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유 레디? - 준비하라 내일이 네 인생의 첫날인 것처럼
백승진 지음 / 홍익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아 유 레디? (Are You Ready?)

 

한국인으로는 14번째로 유엔 이코노미스트(경제정책관)가
된 저자 백승진씨의 삶의 팁 혹은 바라보는 시선을 바꿔주
는 아 유 레디? 이다. 10대부터 삶에 대한 태도가 남달랐을
까? 10대부터 내일을 준비하는데 꼬박 사용한 저자의 성공
스토리는 많은 부분 공감대를 형성한다.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삶에 대한 진지한 자세와 더불어 삶은 온전히 즐기며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생의 주인공은 자기 자신이
라고 했던가 이 책에서는 진정 인생의 주인이 되는 법을 알
려준다. 성공을 위해서 한발 한발 나아가는 그것이 돌아가
는 길이던 아니면 실패하는 길이던 그것은 하나의 지표가
되고 그 실패는 성공을 위한 거름이 되는 것 좌절하지 않
고 그것은 도리어 디딤돌을 삼는 것은 저자의 강점이자 책
에서 말하고 싶은 부분이 아닌가 싶었다. 본인도 이런저런
도전을 하면서 실패도 해보았고 작은 성공에 도취해 본적
도 많았다. 실패를 하던 성공을 하던 그것을 바라보는 태
도가 삶을 바꿀수도 있는 태도가 되는 것이 아닌가 싶었다.
그렇다면 저자가 말하는 Tipping point를 금세 찾을수도 있
을지 모르겠다. 본인이 하고 싶은 것 그리고 하기 싫은 것
이런 것도 여러가지 실패와 성공을 하며 자기자신에게 맞
는 일과 취미를 구하는 것 그 순간이 Tipping point가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