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 당신이 기적의 존재인 과학적 이유
이송미 지음 / 비타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하는대로 된다는 말과 그것을 생생하게 꿈꾸라는 이야기들을 많이 듣고 그렇게 자신의 꿈을 이루셨다는 분들을 책이나 영상으로 많이 만났지만 내가 하는것에 대한 완전한 믿음이 조금씩 줄어들고 결국은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던것같습니다.

책 #미라클 은 #이송미작가는 어머니가 치유할 수 없는 병들을 연달아 발병하고 그것을 의학적인것이 아닌

무한한 잠재력을 깨워 건강한 그리고 자신의 원하는 운명을 만드는 법에 대한이야기를 합니다

미라클

당신이 기적의 존재인 과학적인 이유


믿으면 현실이 된다는 이야기만을 하고있지 않습니다

이 믿음이라는 것에 대한 근거에 대한 설명들이 훨씬 더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p55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알베르트 슈바이처 박사에게 아프리카 주술사들의 원시적인 치유법에 대한 답변

"주술사가 치료에 성공하는 것은, 현대 의학을 전공한 우리 같은 의사들이 성공하는 것과 같은 이유다. 모든 환자의 내면에는 더 없이 훌륭한 의사가 있고, 그 내면의 의사를 잘 움직이게 할 수 있다면 모든 게 해결된다. "

p65

(분노심이 강한 학생의 25년후 순환기 사망확률이 7배상승한다는 결과)

마음은 발병의 근원적인 뿌리이자 치유의 근원적 뿌리라고. 어두운 마음으로 생명력을 무력화시킬 것인가, 로 키울 것인가는 온전히 당신에게 달렸다.

위약으로 알려진 플라세보에 대해서도 실제로 통증이 심한 환자에게 식염수를 진통제라고 주사하면 엔도르핀과 엔케팔린이 분비되어 진통효과가있다는 뇌영상실험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건 통증에 관여하는 플라세보만이 아니라 성장 주사를 맞는중에도 플라세보를 사용한 경우 성장호르몬수치가 유지되고 파킨슨 환자의 경우 도파민수치도 플라세보투여했음에도 유지되는 결과를 보였다고 한다.

p109

단 1회 명상으로도 초보자가, 숙련자 가릴 것 없이 유전자가 새롭게 발현되었다는 것이다. 면역 기능, 에너지 대사, 인슐린 분비 관련 유전자들은 상향 조정되고, 염증과 스트레스 관련 유전자들은 하향 조정되었다.

p114

우리 몸을 비롯한 모든 물질을 구성하는 원자를 고성능 현미경으로 들여다 보면, 중앙에 원자핵이 있고 그 주위를 미세한 전자들이 빠르게 돌고 있다. ...

.

원자가 단단한 입자처럼 인식되지 않는 것은, 핵을 둘러싸고 있는 미세하나 전자들이 빛보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면서 강한 결합력을 보이기 때문이다. 세상 만물은 본질적으로 '진동하는 에너지덩어리'다.

우리는 결국 빛이고 진동하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잘 와닿지 않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설명을 들으니 조금 와닿는다 원자라는 것을 어머어마하게 확대해야 보이는것, 내가 보는 것은 사실일 뿐 진실이 아닐 있다는 생각은 이런 원자의 움직임을 통해 나의 마음역시 진동하는 에너지임을 다시한번 믿게 해준다.

에너지가 단단하게 느껴지는 이유

p114

'말도 안 돼'우리 몸과 모든 사물은 단단한데 어떻게 에너지라는 거야?라는 의문이 들수도 있다. 만물이 단단하게 인식되는 것도 우리 시각의 한계때문이다(완전히 내마음을 들킨것 같은 질문)

원자는 양전기를 띤 원자핵과 음전기를 띤 전자들이 끌어당기면서 하나의 원자를 이룬다. 원자의 표면은 음전기를 띠기 때문에 원자 간에도 밀어내는데 서로 뭉쳐 하나의 사물을 이루려면 사물의 표면에는 더 큰 힘이 작용해서 바깥으로 밀어낸다.

"당신의 손과 책상이 서로 밀어내는 전기적 저항 때문에 책상을 만질 때 단단하게 느껴진다."

또한 에너지 덩어리인 세상만물이 눈에 보이는 것은 아원자 입자들이 빛을 반사하기 때문이다.

빛을 우리뇌가 인식하는 방식으로 해석하는 것이다.

p119

노벨물리학자 수상자인 닐스 보어

"전자는 관찰이 이루이지기 전에는 입자인 동시에 파동이지만 인간의 관찰로 인해 그 가운데 하나로 구체화된다. "

는 말이다.

감정이 전염되는 과학적인 이유 양자얽힘

p127

쌍둥이 광자를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발사하여 이동한후 광섬유를 두 개로 나누어 임의선택하도록했을 때 예외없이 서로 같은 것을 선택함

이 현상을 양자얽힘 : 한 근원에서 태어난 입자는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서로 연결되어 상호작용

세상만물이 연결되어 있고 한때 하나였던 것은 서로 이어져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우주를 사람의 신체라고 한다면 사람들은 각세포라고 볼 수있다고 하는데 어쩌면 근원이 모두 같은 우리는 이렇게 감정이 전염되는것이 당연한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p132

내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나와 연결된 모든 이들이 함께 행복해야 한다. 남을 불행하게 만들면서 내가 행복할 수는 결코 없다. 한치의 오차도 없는 과학의 공식이다.

플린효과:선대들의 시험정보가 양자장에 저장

아인슈타인이 말한 '생각의 감옥'자신의 삶을 가둔 그 생각의 감옥에서 벗어날 때 비로소 무한한 가능성이 깨어나 빛을 발한다.

p141

우리가 한계없는 무한한 존재라는 것은 곧 우리가 사는 세상도 무한한 풍요가 가능하다는 말이다.

국민들이 나도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집중하면 부자 국가가된다.

우리 내면에는 그 무엇이든 창조할 수 있는 위대한 힘이있다.

(상상훈련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아인슈타인은 '상상의 천재이기도 하다. 그는 이론물리학자였기에 늘 상상속에서 실험을 했다. 자신이 광선에 올라타고 있는 상상에 몰입해서 과학사에 한 획을 그은 상대성 이론을 만들었다. 완벽한 실험을 가능케 한 놀라운 상상력으로 자신의 미래도 마음껏 그렸다. 그 결과 왕따에 바보 취급을 받으며 학교를 자퇴하고 가난한 무명의 물리학도로 살던 그의 삶이 기적처럼 변했다.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삶의 핵심이다. 상상은 다가올 삶을 보여주는 미리보기다."

p154

말기암을 상상 속 빛으로 없애는 사이먼트 요법

출처 입력

악성종양이 아이스크림 녹듯 사라지는 상상을 권고

백혈구가 관절을 캐끄럽게 윤이 날때까지 다듬는 모습을 그려 통증에서 벗어남

p162

"만일 그녀가 그때 죽었다면 암 때문이 아니라 병에 대한 두려움과 치유에 대한 희망을 모두 잃었기 때문일 것이다. 시한부 진단을 받았다고 해도 기적적으로 나은 사람을 찾아 주목해야 한다. 또 자신도 그렇게 나을 수 있다는 희망에 집중해야한다. 그럴 때 실제로 치유력이 강해진다. "

<사진>

p182

건강한 사람의 뇌파는 주파수가 높고 진동의 일관성 즉 에너지의 진동이 빠르고 규칙적인 리듬

"생각을 바꾸는 훈련으로 에너지를 바꿀 때, 실제로 몸속 원자들의 주파수를 높여 에너지장을 증폭시킨다. "

p195

자신의 내면을 사랑으로 채우는 것이 곧 나와 남, 세상을 더불어 치유한다는 말이다

"사랑합니다, 미안합니다,용서하세요,고맙습니다"

"우주에 존재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진심으로 받아들이면 어떤 병도 바로 나을 수있다."

이책은 내안에는 우주와 같은 무한한 에너지가 있고 그 에너지를 느끼고 믿을 때 모든것이 이루어짐을 그 모든것 중에 가장 기적적인 치유에 대한 이야기와 그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있습니다. 실제 치유의 방법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90페이지 정도이며 명상의 방법으로 자신에 집중합니다. 나의 감정과 나의 몸과 그렇게 나의 아픈곳이 나의 잠재력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믿음에 더욱더 집중할 수있는 방법들을 이야기합니다.

멀리 가기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함께가는 것이라는 이야기처럼 이 책의 작가님도 모임을 하며 치유를 원하나 사람들과 함께 가고 계셨습니다. 나안의 무한잠재력에 대해 믿으니 이루어졌다는 사례만으로는 개운함을 느끼지 못하는 분이라면 이책의 과학적인 자세한 설명들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저는 이 책으로 그런부분에 대한 생각들이 많이 정리가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