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결정들 - 조직의 미래를 가르는
김한경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직의 리더라면 구성원들을 이끌기 위해 그리고 자신의 조직이 더 진화하기위해 어떠한 마음 가짐을 가지고 있어야 할것인가에 대해 이야기 하는책 #CEO의결정들 #스노우폭스북스 서평이벤트를 통해 읽어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시대는 정말 빠르게 변하고 있고 과거와는 분명히 달라야 하지만

세상을 관통하는 본질이라느 것이 존재한다는 생각에 고개를 끄덕이며 읽었습니다

P15

컴퓨터는 엄청난 속도로 자료를 정리, 저장,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자료가 빨리 분석될수록 더 빠른 결정이 욕구된다.

P17

진정한 리더는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게끔 도와줌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다.

P22

성장은 개인적인 성장에 달려있으며 교육을 끝마쳤다고 믿는 사람들은 빠른 속도로 쓸모없는 사람이 되고만다

P32

감정적인 안정을 구하기 위해 우리들 각자는 두 가지 중요한 능력을 키워야만 한다. 변화와 불확실성을 견디며 살아갈 수 있는 능력과 장기적인 목표를 위해 즉각적인 보상을 유예할 수 있는 능력이 그것이다.

P48

직원, 그리고 자녀로 하여금 처벌이나 거절의 두려움 없이 실수하게 하라.

자기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더 가져라

매일,매주 틀에 박힌 생황을 깨뜨려라

P59

훌륭한 벤치마킹의 실현은 회사의 핵심적인 사람이나 가족 가운데 중요한 사람들과 주말을 같이 지내면서 어린 시절의 흔적을 털어내는 것이다. 당신 스스로 그렇게 하라.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아이였을 때 원하던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아이들의 유년시절은 이렇게도 중요하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된다. 물론 그 중요도만큼 늘 실천하지 못하지만 이렇게라도 다시 망음을 잡을 기회를 얻는다)

P70

만약 당신에게 직접 말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저자나 강사를 만나게되면 그들을 단지 그냥 존경하지만은 마라. 그들의 삶과 일을 참고함으로써 그들에게서 진정으로 배워라.

P83

삶에 있어서 진정한 보상은 그들 자신이 발휘하는 봉사의 질과 양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가르쳐라

P93

지금 당신이 의자에 앉아 거울을 보고 있다고 상상해 보라. 당신은 자신이 보고 있는 사람을 존경하는가?당신은 정말 그렇게 되고 싶은가?당신은 자신이 개인적으로, 그리고 직업적으로 하기를 원하는 것을 하는 사람인가?당신은 가고 싶은 곳으로 가는 사람인가? 당신은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지는가?

P100

최선을 다해 멋지게 보여라. 청결함은 당신이 자신을 돌본다는 것을 말해준다

(가족을 먼저 챙긴다는 이유로 나를 뒤로할때 가슴에 새겨야할 문장, 나를 돌보자!!!)

P110

리더란 남들이 의심할 때도 자신의 꿈에 충실해야만 한다.

P126

초기의 이런 경험은 보통 무슨 일이 있어도 실패는 피해야 한다는 교훈을 준다. 이것은 우리가 처음으로 "안돼!"라는 말과 부딪치게 되는 어린 시절에 시작된다. 이것은 우리가 부모나 다른 가족, 선생,친구들로부터 비판을 당할 때마다 잡초처럼 자란다. 결국 그것은 우리 자신을 실수와 연결하거나 서툴고 어리석은 이미지로 이끌게 된다.

P168

말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지만 듣는 사람은 엄청나게 많은 것을 배운다는 것을 이해하고 만나는 모든 이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적극적인 듣는 사람이 되라

P192

영원한 변호를 체득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1,2년이 걸린다.

P209

가장 시급한 일을 우선 처리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 시간의 대부분을 우선순위가 높지 않은 바쁜일에 투자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더 많은 지식과 기술, 또는 상상력(또는 용기)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해서 더 쉽기 때문이다.

P227

인생은 그 안의 신성함 때문에 더욱 의미있는 것이다.

마음의 눈을 통해 그것을 꾸준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발견하도록 애쓰라


돈에 대해서 반응하지말고 자신을 사랑하며 자신에게 집중하라는 작가의 말이 많이 와닿았습니다 돈을 쫓지말고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라는 수많은 이야기들을 들었지만 머리로만 이해되고 가슴으로 이해되지 않았거든요. 나를 사랑하게되면 나의 장점과 단점의 진실을 알게된다는 작가의 이야기에 힘을 얻습니다

이 책은 기록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기록만으로도 슬럼프가 다가오는 내게 이만하면 너 나쁘지 않아 잘살았잖아 이렇게 노력했잖아 위로가 되기도 하고 나의 문제가 어떤지점인지 정확히 알게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니까요.

긍정적인 마음으로 무장하고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을 생생하게 꿈꾸기를 강조합니다. 가상현실이로 자신의 꿈을 생생하게 그려야 한다는 이야기에서는 5G로 VR이라는 도구로 사람들에게 생생한 꿈꾸기를 더 현실화시킬 수있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이러한 긍정적인 마음만 무장하는 것에 자신의 목표에 대한 계획이 필요하며 이 계획을 세분화하여 그것을 조금씩 이루어 나가 결국에는 목표를 이루도록 이야기 하고있습니다.

자녀 교육에 대한 이야기중 아이들을 자유롭게 해주었을 때 의존적인 욕구대신 독립적인 사랑의 능력을 계발하게 될것이라는 이야기는 결국 나 자신에게 집중하라 아이들을 위한 인생이 아니라 내가 행복한 삶그리고 내가 먼저 독립적인 삶을 살아라는 말처럼 들렸습니다. 두루 살펴보는 세상의 지혜가 담긴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