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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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팔리는 카피

 

지은이: 글렌 피셔

펴낸 곳: 동양북스

 

매출을 늘릴 비장의 무기를 찾고 있나요? 그럼, 이 책을 읽어 보아야 한다.

오프라인 판매도 해당되지만 좀 더 디지털 방식(온라인)에 집중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다.

 

우선,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1, 카피를 단 한 자라도 쓰려고 시도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5가지

2, 직접 반응 카피를 파헤쳐보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카피 작성법 12가지

3, 나의 경력에 큰 영향을 주었던 직접 반응 카피라이터 세 명의 인터뷰

 

독자는 인스타를 하면서 사람들이 글에 클릭하게 만들기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코로나 이후 온라인 시장이 점 점 더 성장하면서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잠재 고객을 사로잡을 카피를 작성한다. 무엇이 필요한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처럼 말이다. 그리고 무엇이 사람들을 클릭하게 만드는지 배워야 한다. 그렇게 모두가 원하는 순수익을 올려야 한다.

 

잠시 한번 생각해 보자. 무언가 클릭한다는 것은 어떤 요청에 대한 직접적인 반응이다. 맞지 않은가? 여기서 카피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가자. ‘카피란 간단하게 말하면 팔기 위한 글쓰기라고 말 할 수 있다. 누군가에게 내 물건을 사게 만드는 문구인 것이다. 카피라이터로서 기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은 바로 연습밖에 없다.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종이에 펜으로(디지털 기기를 이용해도 좋다.) 옮겨 적는 연습을 하는 사람은 결코 이길 수 없다.(“노력하는 사람만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좋은 방법으로는 펜을 꺼내서 베껴 쓰는 것이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했다. 조금 전 읽었던 카피 세일즈 레터를 그대로 손으로 베껴 쓰는 것이다. 이게 전부이다. 엄청 간단하지 않은가. 하지만, 주의할 점은 세일즈 레터 한두 개를 필사했다고 그만해도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카피를 잘 쓰기 위해서는 배움을 멈추면 안 된다.(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음식을 제공할 때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맞출 수는 없다. 이럴 때 청중들을 대하는 4가지 팁을 알려 주겠다.

1. 한 사람에게 말하라

-한 번에 많은 청중을 대상으로 말하기 보다는 친구 한 명이 내 앞에 있다고 생각하고 이야기 하는 것이다. 진심을 다해 말이다.

2. 주제에 대해 확신하라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를 솔직하게 이야기 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불필요한 공격은 하지 마라

- 욕설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들의 기분을 언짢게 할 필요는 없지 않은가.

4. 자기 자신이 돼라

- 굳이 전문가 같은 태도를 보이려고 하지 말아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해”, “너 오늘 예쁘다고 표현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은가?

 

직접 반응 카피는 사람에게 제시하고 마지막에는 직접적인 행동을 취하도록 설득하는 행위이다. 장기적으로 진정한 고객을 만들어 다시 찾아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려면 고객을 영웅으로 만들면 된다. , 사람들은 스토리를 좋아한다. 그리고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라는 질문을 던져야 한다. 많이 읽으면서 라는 질문을 해보면서 제품을 써본 고객들에게 제품이 좋은 이유를 물어보자.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언어는 담백하면서도 문장은 짧게 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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