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매출 2억을 올리는 워킹맘의 세일즈 비밀
이현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킹맘의 세일즈 비밀

 

영어초보 경단녀에서 월 매출 2억을 올리는 워킹맘 MD가 되기까지..

필요하지 않아도 구매 버튼을 누르게 만드는 비법

 

그녀는 한 아이의 엄마이자 워킹 맘 이면서 작가입니다. 영문학을 전공하고 영어 연구소의 책임연구원으로 근무 했지만 전여 경험이 없는 MD를 하면서 상품 소싱, 기획, 영업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때론, 실수도 하고 완판도 하면서 배운 세일즈의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한 매출 0원의 경단녀가 한 회사의 월 매출 2억 원을 올리기까지의 이야기 궁금하지 않으세요?

 

시대가 많이 변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죠? 이제는 소비자들도 어설픈 스토리로 지갑을 열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똑 같은 상품이 수도 없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곳은 판매 건수도 많고 리뷰도 많이 달립니다. 반대로, 다른 곳은 리뷰가 하나도 없습니다. 왜 이런 차이가 날까요? 그런 이유들이 어떤 방법으로 기획하고 판매해야 하는지 그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상대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꿰뚫고, 질문에 명확히 답해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와 니즈에 빠르게 피드백해야 합니다.(작가의 이야기 중..)

 

남성용 올인원 로션을 판매할 때 기획했던 문구가 있었습니다. 군대에서 사용하던 수통 모양을 만들어 고급스러운 향과 기능성 화장품 성분을 더해 여성이 더 좋아하는 향으로 만들어 강하게 끌리는 유혹적인 향’, ‘/ / / 이라는 문구를 넣어 1년 안에 수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상품이 아무리 좋아도 기획이나 상품에 대한 기타 서비스 등 부가적인 것들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본연의 가치가 소비자에게 제대로 전달되기 어렵습니다.

 

홈 쇼핑에서 딱 한정수량, 마감 30분전 등 숫자를 통한 뇌에 끌리는 문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품마다 나만의 문구를 만들어야 합니다. 만일, 근거 자료가 있다면 데이터 자료를 노출하는게 좋습니다. 지금/ 주목/ ~방법/ 할인/ 깜짝/ 초특가/ 우주 초특가/ 한정 수량 등의 단어를 잘 활용해 보세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상품에 집중시켜야 합니다. 소비자가 평생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말이죠. 코카콜라 하면 빨간색, 스타벅스 하면 초록색이 생각나는 것처럼 말이죠. 대체 불가능 상품이 되길 원하신다면 소구점이 가장 잘 드러나게 섬네일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

 

잘 팔리는 상품은 그들만의 언어와 시각의 힘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리고 잘 팔리는 시기가 있습니다. 신상품의 경우 결국 일 냈습니다. 국내 최초 특허 출원 신상품과 같은 문구를 내세워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방법입니다. 누구에게 필요하고 언제 사야 하는지 알고 있어도 흐름에 맞춰 상품을 준비해야지만 바로 팔리는 상품이 될 수 있는 것이죠.

 

상품을 잘 파는 것도 중요하지만 팔리는 상품을 기획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누구에게 상품을 판다는 것은 쉬워 보이면서도 어렵습니다. 소비자의 생각과 습관, 소비패턴을 파악하여 세일즈를 해야 합니다. 드라마의 연기자들의 연기 실력도 중요하지만 드라마를 계속 보게 만드는 비법은 그 속의 스토리가 궁금해서 일 것입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려고 하는 분들이거나 이미 이 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자신감을 불어 넣어줄 저자의 실전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