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절대 회계 - 사업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가장 쉬운 회계
박경민 지음 / 경이로움 / 2022년 12월
평점 :
절판


돈 버는 절대회계

 

지은이: 박경민

펴낸 곳: 사이다경제

펴낸 날짜: 2022127

 

회계라고 하면 어렵고 전문 회계사가 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사업을 하는 사람, 작게는 소득이 있는 근로자도 부를 키워나가기 위해서는 돈 관리를 제대로 해야 한다. 그렇기 위해서는 사업의 돈이 흘러가는 일련의 과정을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고객이 돈이 어떤 과정으로 자신의 통장으로 들어오는지 그리고 어떤 과정을 거쳐 비용, 세금, 배당 등의 형태로 나가게 되는지를 많은 사장님들이 모르고 계신다. 저자는 물리학을 전공했지만 회계사무소를 운영하면서 회계라는 것에 사람들이 얼마나 거부감이 큰지 알게 되었다. 좀 더 쉽고 쉽게 읽힐 수 있는 그런 책을 쓰고 싶어서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

 

사업은 왜 하는가? 의 질문을 던져본다. 어떤 사람은 사회에 이바지하기 위해서라는 대답을 하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큰돈을 벌어보겠다는 꿈도 잠시, 직원들의 월급날은 고개만 돌리면 다가온다. 세무사무소에서는 세금을 내라고 재촉하고 빌린 대출금은 어느새 만기가 도래한다. 집에 생활비를 가져다주어야 하는데 그게 언제인지 기억나지 않는다.

 

이처럼, 사업을 한다고 해서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필자를 만나는 대부분 대표는 깜깜이 경영이라는 사업의 어두운 터널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더 암울한 점은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 이유를 조차도 모른다. <돈의 속성> 저자이자 스노우폭스 대표인 김승호 회장도 회계 정보를 보는 것은 당연하고 매우 중요하다고 이야기 했다. 서점에서 수십 권을 사서 관련 정보를 읽을 정도로 말이다.

 

여기서 5개의 통장을 만들어라 라고 말한다. STEPS 통장 관리 시스템을 설명하면 이렇다.

월급 통장: Sales 매출통장(고객에게 받은 돈이 들어오는 기본 통장)

나눔 통장: Tax 세금통장(사업에 따른 세금을 준비하는 통장)

생활비 통장: Expense 경비 통장(각종 사업 경비를 지불하는 통장)

경제적 자유 통장: Profit 이익 통장(배당금 수령이나 재투자를 위한 통장)

장기 저축 통장: Safe 금고 통장(미래의 위험을 대비하는 통장)

매출 통장에 1,000만언이 들어오면 사전에 정해 놓은 비율대로 나눠 이체를 한다. 예로 세금통장 10%, 경비 통장 70%, 이익 통장 10%, 금고 통장 10%정도 비율로 말이다.

 

복잡한 회계 이론을 공부하기 보다는 절대 회계를 통해 수익에서 비용을 뺀 이익을 극대화 해야 한다. 세금이 아깝다고 더 적게 내겠다고 시간을 허비하면 안 된다. 돈 버는 치트키 절대 회계 3M을 통해 돈 잘 벌기 위한 사업의 회계를 배워보자.

 

Money M(돈을 관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

Marketing M(매출을 늘리는 가장 쉬운 방법)

Morning M(중소기업의 가장 쉬운 숫자경영 방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