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경에서 찾은 더 크게 성공하는 법
강훈 지음 / 굿위즈덤 / 2021년 7월
평점 :
성경에서 찾은 더 크게 성공하는 법
펴낸이: 강훈
펴낸곳: 굿위즈덤
펴낸날짜: 2021년 7월 22일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 한다. 하지만 교회를 다니면서 돈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돈을 너무 밝히는거 아니야”라는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계신다. 성경에 마태복음 6장 19절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 하느니라’ 말씀처럼 땅이 아니라 하늘에 보물을 쌓아 두라고 하셨다. 저자도 교회 모임에서 돈을 많이 번다는 말을 하니 속된 것으로 여겼다. 그럼, 돈은 과연 성경적이지 못한 것일까 또, 성공이란 신앙적이지 못한 것일까? 하는 의문을 갖게 된다. 하나님은 아브람이 구십구 세 때 나타나셔서 언약을 세우시고 아브람에서 아브라함으로 이름을 주셨다. 그 후 이삭을 주셨고 자식을 번성하게 해 주셔서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었고 엄청난 부자가 되었다. 하지만 성경에는 그냥 복을 주시는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면 복을 받는다고 되어있다. 그래서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거나 하나님처럼 의지하는 것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죄가 아니라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잘못된 방법으로 돈을 버는 것이 죄라는 것이다.
저자는 1988년 여성으로서 목사 안수를 받고 1년 후 교회를 개척하신 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어머니는 신앙심이 깊었지만 가난하게 사셨다. 저자는 도무지 현실이 이해되지 못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였을까’ 어머니 말씀 중에 “하나님은 내게 꼭 필요한 돈만 주시고 큰돈을 한 번에 주시지는 않으시더라”고 말씀 하셨다. 바로 이것이 어머니가 가난한 이유 중 하나였다. 가난한 의식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목사이신 어머니는 욕심이 없으시긴 하다. 하지만 저자는 재정적으로 풍요로우면 사람들을 도우며 열매 맺는 목회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생각이 중요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인 생각을 결심했다가 다시 부정적인 생각으로 돌아간다. 그 과정에서 실패를 경험하기 때문에 실패를 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실수와 실패는 피할 수 없다. 아무리 열심히 했어도 실패할 수 있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통해 또 배우고 다시 도전하다.
부정적인 것에만 집중하면 그것만 보인다. 무엇보다 마음이 부정적으로 변하고 가난한 마음이 된다. 불평하면 이상하게도 불평한 일들만 생긴다. 누구나 어려움은 있다. 그러나 불평만 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나도 부정적으로 변하게 된다. 불평과 부정은 전염성이 강하다. 그래서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 어떤 마음을 가지냐에 따라 삶이 달라지는 것이다. 내 생각이 중요한 것처럼 말이다.
성공한 사람은 생각에만 머물지 않고 행동한다. 해동하지 않으면 허상일 뿐이다. 실천할 때 진정한 의미에서 변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구슬이 서 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다’라는 말이 있다. 구슬을 꿰는 행동을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가장 결정적인 차이는 ‘실행력’에 달려있다.
카이로스 조각상에는 이런 글귀가 새겨져 있다.
“내가 벌거벗은 이유는 쉽게 눈에 띄기 위함이고, 나의 앞머리가 무성한 이유는 사람들이 나를 보았을 때 쉽게 붙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나의 뒷머리가 대머리인 이유는 내가 지나가고 나면 다시는 붙잡을 수 없도록 하기 위해서이며, 날개가 달린 이유는 최대한 빨리 사라지기 위해서입니다. 나의 이름은 바로 ‘기회’입니다”
위에 글귀처럼 내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십 번, 수백 번 기회가 그냥 지나갔을지도 모른다. 목표가 없다면 그 것이 ‘기회’인지 모르고 지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내가 왜 성공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지를 알고 행동으로 실천해야 한다. 성경을 통해 성공을 이끌고 싶으신 분 「성경에서 찾은 더 크게 성공하는 법」을 읽고 실천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