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무기가 되는 독서 습관 - 독서로 열정, 위로, 긍정, 지혜, 자존감을 얻는 방법
정두리 지음 / 미다스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무기가 되는 독서 습관

 

펴낸이: 정두리

펴낸곳: 미다스북스

펴낸날짜: 202169

 

독서를 통해서 독서가 삶의 무기가 될 수 있을까?

나는 아직까지 독서를 통해 거기까지 가지는 못 했지만 달성하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그러던 중 정두리 작가님의 삶의 무기가 되는 독서 습관도서를 접하게 되었다. 책에서 말하는 핵심은 독서를 통해서 삶을 바꿀 수 있다.”라는 것이다. 우리는 이 세상 모든 경험을 전부 겪어볼 수는 없다. 내 경험을 토대로 살아가는 방향을 잡고 올바로 가고 있는지만 잘 점검하면서 살아가야 한다.

 

몇 가지 질문을 드리겠다. ‘나는 누구인가?, 무엇을 좋아하나?,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가?’ 라는 인생을 돌아보는 고민을 해 본적이 있는가? 과연 남들처럼 평범하게 사는 삶이 좋은 것인지 생각해보기 바란다. 인생의 주체는 타인이 아닌 나이다. 자신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면 주변의 말이 곧 자신이 되어버린다. 어떤 환경의 가정에서 어떤 말을 듣고 자랐는지가 자신의 말과 행동에 묻어난다고 했다. 내가 하는 행동 양상의 기초가 양육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부모에게 기대지 말고 부모를 원망하지 말고 내 인생의 로드맵을 그려보자.

 

작가는 궁금하거나 고민에 빠지면 책 속의 세계로 빠져 버린다. 그 답을 찾기 위해서 책을 읽지만 새벽 시간의 독서는 더욱 좋다고 한다. 새벽의 고요함과 자연의 백색 소리를 들으며 책을 읽으면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이 되고 집중도가 200% 올라간다. , 내면세계의 불안감을 떨치기 위해 책을 읽었다고 한다.

 

현재 나도 새벽에 일어나 책을 읽어가고 있다. 누구에게도 방해되지 않고 온전한 나의 시간 가질 수 있다. 새벽 독서의 힘을 읽고 난 후 더욱 새벽 독서의 힘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다.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의 박상배는 책을 통해 삶을 변화할 수 있다고 한다. 이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책을 읽는 것으로만 끝내지 않도록 삶에 반영하기 위해서 행동을 해야 한다. “변화하는 시점을 임계점이라고 부른다. 변화를 위해 기다려야 하는 인내의 시간이기도 하다. 아무리 성질이 급해도 100도가 될 때까지 기다리지 못하면 물이 끓는 것을 볼 수 없다. 책 읽기도 마찬가지로 책을 통해 삶들 바꾸고 싶다면 임계점을 통과해야 한다.”

 

성공의 가장 큰 포인트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쓰는지에 달려 있다고 한다. 어떤 사람은 24시간을 12시간처럼 쓰고, 성공한 사람들은 48시간처럼 쓴다. 그리고 시간을 만들어서 책도 매일 습관처럼 읽는다. 하지만,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 도전을 한다는 것은 누구나 두렵다. ‘실패하지 않을까, 혹여나 다치지는 않을까그래서 조심스럽고 안정성을 추구하게 되어 있다.

 

아무 조건 없이 나를 받아주는 것은 책이었다. 독서는 씨앗을 뿌릴 만한 땅을 만드는데 필요한 밑거름이 된다. 나를 잘 지키고 살아가는 방법을 찾고자 한다면 삶의 무기가 되는 독서 습과책을 읽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