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학 공부벌레들의 30계명 - 세 살부터 아흔 살까지 읽어야 할 21세기 스마트 잠언
이우각 지음 / 프로방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버드 대학교하면 미국의 대표적인 명문대학교라는 네임밸류 덕분에 하버드가 들어간 상호명이나 서적들을 관심있게 보는 편이에요.

이번에는 하버드 대학 공부벌레들의 30계명이라는 책을 읽어보았어요. 공부해야되는 입장으로서 동기부여 겸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에요. 아이에게도 읽고 가르쳐주고 싶어서 육아하면서 틈틈히 읽어보았어요.

공부를 할 때나 무엇인가 일을 벌려두고 열심히 달리는 중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포기하고 느슨해지는게 일상인 것 같아요. 하버드대학 공부벌레들의 30계명 책은 중간중간 나를 이끌어주고 동기부여를 만드는 자기계발서로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읽어보면 누구나 다 들어봤을법한 내용들이지만, 계명을 하나하나 풀어 이야기를 담은 내용들로 이루어져있어 내용이 지루하지 않고 집중해서 읽어볼 수 있었어요. 30계명 중 외우고 싶은 계명은 메모해두고 외워보기도 했어요. 명언처럼 마음 속에 와닿는 문구들이 많이 있었답니다.  

뒷 부분에 담겨져있던 유명인사들의 명언과 가르침들도 멘탈을 단단하게 하기 위해서 빼먹지않고 꼭 읽어보시길 바래요.
학창 시절에 이 책을 접해서 뼈저리게 느꼈다면 포기하지 않고 조금은 인생의 전환점을 맞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지나간 시간은 되돌릴 수 없지만, 지금 이 시간 이후로는 시간은 금이니 아끼고 아껴서 보람찬 하루를 보내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자기계발서로 남은 시간 변화되는 내 모습을 발견하시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