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동물 친구들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1
이사카와 마리코 지음, 송지현 옮김 / 시원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는 종이접기.
어릴때부터 사부작 사부작거리며, 손으로 만드는 것들은 다 좋아하던 아이였는데 요즘에는 색종이접기에 푸욱 빠졌어요.

어린이집 하원 후에 엄마 선물이라며 종이접기 완성작들을 가득 꺼내어 보여주곤 한답니다. 요즘에는 집에서 생쥐가 만들고 싶다며 인터넷에 검색해서 생쥐 접는 방법을 알려달라고해서 하루 한개씩 새로운 종이접기를 시도하고 있어요.

그 와중에 눈에 들어온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동물 친구들 책을 읽어보았어요. 아이가 부쩍 관심있어라 하는 동물을 주제로 똥손인 저도 책만 보고서 종이접기를 완성시킬 수 있게 만든 난이도가 쉬운 종이접기 책이에요. 시중에 판매하는 종이접기 책에 설명이 어렵게 되어있으면 보면서도 성격 급한 저는 땀이 삐질삐질, 화가 나더라구요. 

하지만, 이번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동물 친구들 책을 보고서는 한시름 놓고서 아이와 즐거운 종이접기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아이와 함께 처음 만들어본 것은 곰돌이와 악어를 만들어보았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귀여워서 어떤걸 만들까 고민되었는데 아이가 곰돌이와 악어가 좋겠다며 고르더라구요
아이에게 설명이 헷갈리는 부분도 있었는데 기호 보는법을 알려주었더니 그 뒤로는 곧 잘 따라하더라구요.
악어만 색깔별로 몇장을 만들었는지 당일에 처음 만들어보았는데도 책 안보고도 접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어요.

네임펜으로 악어 등에 무늬도 그려주고 얼굴도 그려주면서 아이의 창의력도 높아지고 소근육 발달도 되니 장단점이 많은 종이접기 놀이에요. 스스로 그려본다며 신나하는 모습을 보니 이번 종이접기 책은 성공적인 것 같아요. 완성작들은 많아서 가족들에게 악어 한마리씩 선물해주었어요.

소근육 발달과 두뇌발달에 좋은 종이접기 놀이~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