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물어뜯는 유령 좋은 습관 기르기 1
요시무라 아키코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라면 아이를 키우면서 제일 먼저 걱정하게 되는 부분이 위생 습관이에요~ 아이들이 구강기부터 접하는 손에 대한 위생 습관에 굉장히 예민한 편이었는데 다행히 첫째는 손이 입에 가지않아서 신경을 많이 안써도 됐었어요. 하지만 어린이집에 다니며 손도 대충 씻고 뭐 묻어도 친구들도 그런다며 옷에다가 오염된 손을 슥 닦기도 하고요. 여러 문제점들이 보이면서 다시 위생 습관을 바로 잡아주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이제 아이가 자라면서 엄마 그늘에서 벗어나서 사회생활을 하니 매번 옆에서 알려줄 수가 없겠더라구요.

좋은 습관 기르기 1탄 손톱 물어뜯는 유령 책은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을 고치게 만들어주는 건강 그림책이에요. 베스트셀러 작가 요시무라 아키코님의 그림책이에요. 손을 빠는 아이도 있고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을 가진 아이들도 있는데 세균 감염의 위험 때문에 손톱은 절대 물어뜯으면 안되요.

손톱 물어뜯는 유령 책 덕분에 아이가 손도 제대로 씻고 손톱 자르기도 귀찮아 하지 않고 바로바로 협조하게 되었어요.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데 표지에 엄청 커다란 유령이 그려져있어서 하루에도 여러번 완독하더라구요. 손톱의 중요성과 손 위생습관을 가르쳐주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3세~7세정도 아이들에게 단편으로 선물을 줘도 좋을 것 같아요.

덕분에 안좋은 습관도 잡을 수 있고 꼬마 유령 덕분에 자연스럽게 위생 습관을 기를 수 있게되었어요. 나중에 작가님의 또 다른 신간 코딱지 닌자 책도 읽어볼거에요. 우리 모두 아이들의 위생습관을 함께 고쳐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