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이 커져요 맑은아이 11
양혜원 지음, 어수현 그림 / 맑은물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이번에는 자신감을 뿜뿜 표현할 수 있는 유아 그림책 내 마음이 커져요를 읽어보았습니다. 친구들 앞에서 부끄러워 용기 내지 못하는 아이와 함께 읽어보기 위해서 선택해보았어요.

책의 주인공인 지오가 꼭 저희 아이같았거든요~ 조심스럽고 부끄러움 많은 주인공에 빗대어 우리 아이에게 감정이입시키기 좋았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아이들은 자신들의 비슷한 상황에 놓인 책 속의 이야기에 빠져들고 용기를 얻으니 말이에요.

숲 놀이터에 가게 된 지오와 지오 친구들이 자연물을 가지고 멋진 작품도 만들고 개울가에서 재미있게 놀기 시작합니다. 그 반면, 지오는 자신의 작품보다 친구들의 자연물 작품이 더 멋지다며 비교하기 시작하고 개울가에 벌레걱정이나 물이 찰까봐 선뜻 들어가지 못하고 울어버립니다.
하지만 아픈 길고양이가 나타나고 치료하고 도와주는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줄 알게 되고 고양이를 키우며 점점 자신감을 찾아가는 이야기인데요.

부모님의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으로 점점 변해가는 지오의 모습이 계속 마음에 남는 이야기에요. 내성적인 아이에게 부모의 든든한 응원과 무한한 믿음은 언젠가는 아이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깨달음을 받았어요. 우리 아이도 새로운것에 도전할때 항상 겁먹어하고 지오처럼 뒤로 숨어버리는데 이 책을 자주 읽어주고 피드백도 해주어 자신감 있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아이로 성장하게 도와주고 싶어요. 부끄럼쟁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과 함께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