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환경 보드게임북 - 게임으로 교육을 즐기다 교육과 만난 보드게임북 시리즈 5
박찬정 지음 / 애플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사는 지구는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5년 전만 해도 에어컨을 틀지않아도 한여름 되기 전에도 버틸 수 있었을 정도였는데, 지금은 6월 초인데도 30도가 넘어가서 에어컨을 안틀면 너무 더워서 하루가 지치는 현상을 겪고있습니다.

산업혁명 이후에 자동차와 공장 등에서 나오는 온실가스 배출이 많아지며 공기는 점점 더워지고 더워진 공기는 남극이나 북극의 빙하를 녹이고 이상 기후를 발생시킵니다. 지구 기온이 2도 올라가면, 세계 인구 중 4억 명 이상이 물 부족 현상을 겪고 폭염으로 인해 수확량도 무척 줄어드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4월 22일 지구의 날에 전국 소등행사도 참여하며 아이와 함께 가장 쉬운 소등행사부터 함께해 보았습니다. 그 이후로도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보며 일상생활에서의 에너지 절약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함께 실천해보았습니다.

현재는 일주일에 2회씩은 기후 환경 보드게임북에 나오는 보드게임들로 구체적인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로 주입식 교육을 시키고 있습니다. 아직은 어리지만 코로나 시대로 마스크도 끼니 점점 더워지는 요즘에 너무 힘들다며 표현을 하는 아이에게 지금보다 더 심각한 환경오염은 오지 않는 지구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탄소제로 도전게임을 하며 3가지 게임을 골고루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탄소중립을 위한 행동들도 배울 수 있었으며, 탄소 배출이 어디에서 나오고 환경오염을 시키는지도 알 수 있었고, 다양한 기후 특징들을 기후 카드를 이용하여 각 특징들을 파악해 볼 수 있었습니다.

환경오염의 예방은 우리 모두 해야되며 너나 할 것 없이 가장 가깝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부터 실천해나가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