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나 더 크게 나답게 세계시민 시리즈 1
김인숙 지음, 백명식 그림 / 맑은물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중한 나, 맑은물 출판사에서 새로 나온 따끈따끈 신간이에요! 나에게 가장 소중하고 눈에 넣어도 아프지않는 우리 아이들~ 자존감과 자기주도성이 꼭 필요한 시대에 소중한 나는 아이와 함께 읽어봐야될 필독서에요.부끄러움이 많아 자신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자신을 사랑하는 법과 이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나가야 하는지도 알려주고 싶었어요~

소중한 나 책은 유아그림책이라 아이 수준에 맞게 귀여운 일러스트로 삽화도 상황에 맞게 들어가있으며 각 위치에 맞는 역할과 예시 문장을 들어 설명해주니 아이가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말해야 될지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었어요.

유아그림책에서는 상호작용이 되는 책이 많이 없는 편인데 소중한 나 에는 아이에게 꾸준히 질문을 하며 대답을 유도하고 있어 아이랑 즐겁게 대화하며 읽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한창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나이라 매일이 고달픈데 이 책에서는 아이의 감정변화를 이해하며 그 감정이 어떤 마음이고, 어떤 방법으로 변화시켜야 아이의 자존감과 자기주도성을 키우는지 길잡이를 해주니 인성동화를 읽혀야되는 시기의 유아들에게 참 좋은 책 같다고 생각되어요. 어른들도 감정표현하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자라면 사회생활 할 때도 힘든법인데 요즈음에는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책이 나와서 너무 좋네요:)
유아그림책 소중한 나 아이와 함께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