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메 꾸메와 함께 마트에 가요! 우리 아이 에티켓 그림책 1
서보현 지음, 안아영 그림, 아트플러스엠 기획 / 상상스쿨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이야기줄거리는 간단하게

식구들과 함께 꾸메는 마트에가요.

꾸메는 좋아하는 인형 푸메를 데리고 간답니다.

마트를 좋아하는 꾸메는 아빠가 잠시잠깐 카메라를 보고 있을때

울고있는 꼬마아이의 엄마를 찾아주려고 해요

어느새 꾸메옆에 푸메가 뽕 하고 나타난답니다.

동생을 도와주려고 하는 꾸메를 멋지다고 하면서 도와주는 푸메

울먹거리던 꼬마는 엄마를 잠시잠깐 잊은채 시식코너에가서 배불리잔득먹고

장난감 코너에 가서 꾸메에게 인형을 사달라고 조른답니다.

때쟁이는 싫다며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며 자기도 옛날에 장난감을 사 달라고 졸랐던

일을 생각을 하지요.~~~ 간단하게 말하면 이런 내용이네요^^

저희 딸아이도 마트에 갈땐 항상 인형을 데리고 간답니다.

이 책을 아이와 함께 같이 읽으면서 공감대가 아주 많이 느껴졌던 부분들이 많았어요.

시식코너를 젤루 좋아하구 장난감 코너는 두말 할것없이 두손에는 원하는 물건을 가지고 와야

때를 부리지 않고 조용히 집으로 돌아오는 딸아이 ~~

길을잃어버린적두 많아서 큰 소리로 부르면서 찾으러  다녀야 했던 일들이 생생하게 기억이 나더라구요.

아이도 느끼는 점이 있는지 살짝살짝 웃으며  엄마 나는 인제 안그러지~~ 하며 말을  하기도 했어요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질수 있도록 재미있게 이야기를 만들어 놓았네요.

사회성과 인성발달에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넓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수호천사 푸메와 호기심 많고 귀여운 아이 꾸메 의 이야기

딸아이와 재미있게 잘읽어보았습니다.

좋은 동화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