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몽
야쿠마루 가쿠 지음, 양수현 옮김 / 북홀릭(bookholic)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천사의 나이프>에 이어 다시 사회파미스터리로 돌아온 야쿠마루 가쿠 작가의 <허몽>

천사의 나이프를 정말 괜찮게 봤었기에 이번 책도 역시나 기대가 많았다.

출간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구입해서  하루만의 읽은 <허몽>은 역시나 대박이었다.

 

'형법39조'라는 법률에 의해.

심신상실자心神喪失者의 행위는, 이를 벌하지 않는다.

심신모약자心神耗弱者의 행위는, 그 형을 감경한다.

 

심신장애자가 있는 가해자가 12명을 사살했지만 심신상실을 인정받아 불기소 처분된다.

재판을 받지도 않고, 교도소에 가지도 않고, 조치 입원 후 치료를 받고 의사가 완치되었다 판단을 하면

바로 사회로 복귀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법으로 정해져 있다지만 12명이나 사살한 가해자가 범죄를 저지른지 4년도 안되어

사회로 복귀한다는 건 정말 이해가 되지 않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평소에는 잘 생각하지도 않는 법에 대해 다시금 생각을 해보게 하는 계기가 된것 같다.

정확한 답은 없는 것 같지만... 과연 누구를 위한 법인지...

 

그리고 오히려 가해자가 보호받는 부조리한 법으로 인해 분노와 슬픔을 나타내지 못하게 된

피해자 유족의 아픔도 절절하게 그려내고 있다.

 

 

우연히 가해자와 피의자의 아버지가  마주치게 된다.
"딸을 죽인 남자가 눈앞에 있다. 자신에게서 소중한 것을 전부 빼앗아 간 남자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얼굴로 살아가고 있었다."

 그 순간이 얼마나 고통스러울까...

 

빠른 전개에 숨돌릴 틈없이 푹 빠져버린 이야기..

그리고 절정에 도달했을 때 밝혀진 예상치 못한  또다른 가슴아픈 진실에

마음이 쿵 내려앉는 것 같았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처벌받지 않는 가해자 문제에 대해 잘 다루고 있는 것 같다.

 

사회파 미스터리를 계속 쓰고 싶다는 야쿠마루 가쿠 작가...

작가의 필력에  대단함을 느끼며 다음 작품도 기대해본다.

 

 


 

 

오탈 문장

p191.13째줄

불을 켜고서, 유키 위에 올라타서 목을 조르고 있는 후지사키를 발견했다.

그리고 바닥에 떨어져 있던 나이프로 단숨에 타시로를 찔러버렸다.

후지사키에게 선택의 여지 따위는 없었던 것이다.


-> 이 문장에서 후지사키가 아니라 타시로가 유키의 목을 조르고 그런 타시로를  지사키가  칼로 찌른 게 아닌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