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만 해도 10kg 가벼워지는 고구마 다이어트
이홍기 지음, 강점숙 옮김 / 한언출판사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에 대해서는 요즘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하게 만드는 것 같다.
뚱뚱하지 않음에도 워낙에 티비나 길거리를 다니다보면 마른 사람들이 많아 날씬의 기준이
많이 변해서 일까. 다이어트에 대해 지나친 열풍이 불고 있다.
거기다  요즘은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를 많이 하다보니
다이어트에 전혀 관심이 없던 나도  다이어트에 급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그래서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 고민하던 때에  발견한 이 책은 보는 순간 필이 확 꽂혔다.
워낙에 고구마를 좋아하는지라 좋아하는 고구마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한다는 말에 아주
솔깃했다고나 할까.
다이어트 경험담들을 들어보면  그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다들 너무나 힘들게 고생을 많이 한다기에 다이어트도 하기 전에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었던 내게  좋아하는 고구마도 먹으면서 살도 뺄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그야말로 나에게 딱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설명해주는 책이다.



책의 구성은 우선 고구마 다이어트로 인해 살이 많이 빠진 사람들의 사례와
섬유질이 많고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 고구마는 무조건적인 살빼기가 아니라 군살없는 몸매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면서 한 끼에 먹어야 하는 양이나 고구마로 만들수 있는 요리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채워져있다.
거기다 고구마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신체의 증상, 질병들에 대해서도 정리해놓았다.  
얇은 책이지만 내용은 알차다.
거기다 귀여운 캐릭터의 그림이 딱딱한 다이어트 책이라는 느낌이 안들게 해준다.



그리고 고구마의 종류에 따른 영양가와 효능이 꼼꼼이 나와있다.
고구마 관리법으로 좋은 고구마 고르는 방법과 보관방법 그리고 맛있게 고구마를 찌는 방법까지 몰랐던 고구마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된다.
또, 고구마의 질병치료 사례와 효능으로 장이나 위도 튼튼하게 해주며 변비에도 좋고 암예방 등에도 도움되며 여러 질병을 치료할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었다. 
사과보다 비타민 C가 10배나 많고 가열되면 전분이 끈적끈적 해지면서 막을 형성해
비타민 C를 비롯한 영양분은 거의 파괴되지 않는다고 한다니 영양도 아주 만점이다. 




그리고 고구마 다이어트라 해서 계속 고구마만 찌거나 구워먹기엔 질리는 것을 대비해 
다양한 요리법도 나와있다.
고구마 김치볶음밥,고구마 미숫가루, 고구마 완두콩조림,고구마 요거트 스무디 등 다양한 종류의 요리법이 비교적 쉽게 나와있어서 맛있는 요리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왠지 흐믓하다.
고구마만 먹다 쉽게 실려 다이어트를 포기할 경우가 있는데, 다양한 요리로 해서 챙겨먹는다면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하지도 않게 되고 건강에도 좋을듯하다.
책만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다이어트에 반은 성공한 느낌이다.
올해는 고구마다이어트로 군살없는 멋진 몸매 만들기에 도전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