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그레인 비건 베이킹 - 비건 베이킹이 이렇게 맛있고 예쁠 수 있나요? 홀그레인 채식 시리즈 1
김문정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래 빵을 워낙 좋아하고 베이킹에 관심이 있어서 제빵기를 구입하고 나서는 집에서 만든 식빵을 이용하고 있네요.

바쁜 아침에 직접 만든 빵과 우유 함께 먹으며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었는데, 외식도 주록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요즘 부쩍 늘면서 기존의 간단한 식빵과 몇몇 빵을 벗어나서

더욱 다양한 제빵에 욕심이 생기네요.

직접 만드는 반죽에 각종 곡물과 견과, 건과일 넣어서 활용도 해보고 재미도 있지만, 성공이 의외로 어렵네요.

그냥 기존의 레시피에 추가와는 다른 차이점이 있는 것 같네요.

이왕 먹는 빵 건강하게 먹자는 생각으로 비건 베이키에도 살짝 관심을 가져보지만 재료나 맛이 조금 덜 익숙내지 부족한 느낌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그런데 홀그레인 비건 베이킹은 비건 베이킹을 넓고 다양하게 확장하여 나에게 맞게 고를 수도 있고, 다양한 재료 모양에 무엇보다도 맛을 업그레이드 한 베이킹으로 만족스럽게 느껴지네요. 기존의 재료 대체품에 대한 정보는 굳이 비건 베이킹이 아니더라도 여로모로 이용하면 좋은 것 같고 맛의 다양성을 느낄 것 같네요.

평소에는 못 만들었던 쿠키, 비스킷 특히 영양바에 대한 레시피가 듬뿍이라 만족스럽네요.

빵을 건강하게, 그리고 다양하고 맛있게 먹고 싶은 욕망을 채워주는 홀그레인 비건 베이킹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