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이 편해지는 명랑쌤 비법 밑반찬 - 한 번에 넉넉히 만들어 일주일 편하게 먹기 명랑쌤 레시피
명랑쌤(이혜원)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금방 만들어서 맛있는 반찬~생각은 크지만 직장 생활로 바쁘다 보니 마음 뿐입니다.

간단히 먹는 베이커리류의 식사, 늘 비슷한 반찬...

기존과는 다른 차별화된 메뉴, 같은 밑반찬이라도 좀더 맛있게 만들어 두고 싶은 생각 가득하네요.


<집밥이 편해지는 명랑쌤 비법 밑반찬> 솔깃해지는 제목과 저자인 명랑쌤! 쿠킹 스튜디오와 호텔조리학과 교슈님으로 인기 요리 선생님이라하니

신뢰가 듬뿍가네요.


대표적인 조리 방법인 볶음, 조림, 절임, 무침의 큰 카테고리에 대표적인 메뉴와 조금은 색다른 조합이 어울어진 레시피가 실려있네요.

엄청난 양의 레시피는 아니지만, 하나하나가 일품 반찬으로 만들어주는 깔끔하고 똑 떨어지는 레시피가 좋네요.

특히 밑반찬의 보관가능 기간을 알려주어서 정말 좋네요.

저도 그렇지만 힘들게 만들었는데 맛이 변해버리거나 상해서 아까우 적이 있을 거에요.

밑반찬인 만큼 요리후 보관법과 어울리는 밑반찬세트의 조합이 있어서 언제나 든든한 집밥의 서포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