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텃밭 소박한 식탁 - 누구든, 오늘부터 시작할 수 있는 텃밭 라이프
김인혜(티니맘)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시에서 생활하다보니 하늘 올려다 볼 일도, 여유시간 활용도 제대로 할 기회가 없네요.

취미로 간단한 베이킹과 켈러그러피 정도 하고 지내고 있네요. 그외에 아파트 발코니에 햇볕드는 공간을 활용해서 작은 텃밭키우기 하고 있는데, 상추, 치커리, 적겨자 등의 쌈채소 위주네요.

키우는 재미와 조금씩이지만 수확의 기쁨이 있는데, 근교의 텃밭을 분양받아서 직접 키워가는 노하우가 가득담긴 본격 도시 생활 속 텃밭이야기~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새로운 것을 키워볼까하고 인터넷으로 여기저기서 조금씩 필요할 때 얻은 정보가 다인데, 서로 다른 내용으로 실패할때도 많은데 기본 농사에 대한 도구부터 체계적인 준비가 쭉 나열되어 있네요.

기본이지만 농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짜 정보가 되는 이랑만들기 부터 씨뿌리는 법, 계절별 작물과 작물별 관리법이 그림과 사진으로 생생하네요.

수확의 기쁨이 느껴지는 작물을 이용한 자연의 맛이 느껴지는 요리까지 보는 것 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긴 인생 팍팍한 생활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즐거움을 얻는 리틀 포레스트 라이프의 가이드로 정말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