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다이어트 레시피 - 고단백 저지방
이양지 지음 / 리스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용으로 많이 알려진 닭가슴살~

영양면으로도 균형잡힌 저칼로리에 단백질 가득이라 좋은데,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담백해서 가끔 사먹는데 말그대로 담백!

샐러드나 밑간해서 구워서 야채랑 먹는 편인데, 쉽게 물리는 듯하고 퍽퍽한 식감으로 자주 먹기는 어렵다 느끼고 있었어요.


가벼운 한끼 - 샐러드, 칼로리 걱정 없는 - 구이&찜, 영양 가득한 한 끼 - 한 그릇 요리, 먹기 편한 간편 식사 - 도시락

으로 65가지의 잘 정리된 정말 많은 레시피들~

칼로리 표시로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일기 쓰기에도 좋고, 1인분의 정량으로 혼족들에게 딱 맞는 것 같네요.

닭조리시에 어려운 점들이 많은데, 잡내를 없애는 향신재료와 어울리는 영양 채소, 소스와 드레싱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로 시작하는 구성이 세심하네요.

간편한 기존의 닭가슴살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지만, 손쉽게 부위별로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직접 구매해서 홈메이드로 냉동 닭가슴살 만들기가 있어서 흡족합니다.

각각 카테고리 속에 세부 레시피로 들어가는 방식이라 마음에 드는 요리를 선택하기 용이합니다.

주재료와 부재료 육수, 소스등의 정량과 조리과정 샷을 포함한 조리설명이 있어서 실수 할 염려가 없네요.

기존의 일률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더욱 맛있고 다양함으로 질리지 않고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챙기는 닭가슴살을 이용한 레시피가 눈과 입을 사로 잡네요.

때때로 재료만 살짝 바꾸면 나름의 개성적인 특별식이 될 것도 같고,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레시피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