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의 역사 1
앨런 브링클리 / 비봉출판사 / 1998년 9월
평점 :
절판


아메리카 대륙으로 건너온 시기부터 클린턴의 대통령 당선까지의 미국의 역사를 사회의 모든 측면 정치, 문화, 인종 등등의 모든 것을 분석해 놓은 푸짐한 책이었다. 매우 잘 쓰여진 책이고, 역사는 역사가의 관점에서 서술되는 만큼 과거의 일이 이 책을 쓴 앨런 프렁클린(?)의 관점에서 쓰여있지만 그런 주관적인 면이 많이 배제되어 있는 편이라서 읽는데 거부감도 없었다.

딱딱한 책임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나오는 그림에 힘을 얻고 특히 선거 결과가 재미있는데 양당구도로 정권을 주고 받으며, 정치결과에 대해 평가를 받으며 나가는 모습이 참 부러웠다. 시간이 된다면 다시한번 정독을 해보고 싶다. 내가 찾고자 했던 미국의 세계지배에 대한 원동력을 다시 한번 찾아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