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렁뚝딱 공작부인 1 - 장난감, 먹을거리, 살림 편 얼렁뚝딱 공작부인 1
반디 글.그림 / 보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염된 환경때문에
친환경, 웰빙.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엄마들은 일상생활속 필수요소 인데요

오염되지 않은 유기농 재료로 만든 음식과
재활용품으로 엄마표 장난감과
친환경 살림 비법을 공개한 공작부인을 만나보았어요^^

 

<개똥이네집>이라는 부모를 위한 잡지책이 있는데요
이 잡지책에 연재를 해 오다가
이번에 책을 출간하셨네요
 
아이를 넷이나 둔 주부이면서
글쓰는 일을 병행하신다니 
진정 육아의 신이 아닐까해요!!
 
장난감, 먹을거리, 살림 편 중에
 저도 따라할만한 비법을 소개해봅니다.
 
<한과 혹은 튀밥강정>

 

 

뻥튀기로 강정을 만든 과정인데요
뻥튀기는 어른도, 아이도 좋아하는 주전부리 중 하나잖아요
일명 튀밥이라고도 하죠.

끓인 올리고당을 튀밥에 버무려서
쿠키틀에 넣어주니 예쁜 모양의 강정이 완성되었네요.

저 한과 좋아하는데.. 맛있겠어요 ^^

<여러가지 얼음과자>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많이 찾는 요즘같은 날씨에 좋은
생과일,팥,두부를 넣은 얼음과자 레시피에요.

 

 

두부 아이스크림 만들기는
이색적이면서도 맛이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세탁소 옷걸이로 하프만들기>

 

 

 악기 장난감을 시중에서 구입하기 어렵진 않지만

하프 장난감은 본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악기를 가지고 연주하거나 흉내내기 좋아하는
딸 아이를 위해 공작부인책을 통해

좋은엄마로 거듭나보고자 따라해보았어요 ㅎ

 

하프의 음향효과는 아빠의 목소리로 대신하는걸로.. ㅎㅎ
 
 
만화로 재미있게 내용을 소개해서
참여하기 쉽게 쓰셨네요^^

 유기농 재료로 만든 음식과
재활용품으로 엄마표 장난감과 친환경 살림법으로
삶의 지혜와 노하우를 알수 있어서 앞으로도 
종종 도움이 될것 같아요

따라하기 쉬우면서 생활속에 실용적인
친환경 살림만화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