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스스로 읽고 답을 찾는 원리가 쏙쏙!
어린이 최우수 필독 도서에 선정된 꿈꾸는 겨자씨 과학동화!!
 
 전집(69권 구성)중  <빈둥빈둥 베짱이의 노래>를 읽어보았어요.
도구와 기계의 주제로 도구의 원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추천연령 : 4세 ~​ 7세

 

 

글로만 보는 보통 과학동화와는 달리 책과 소통하면서 경험할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를 수록했네요.
세이펜 적용도서이면서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터치하면서 볼수 있는 전자북이에요!
 
QR코드를 스캔하여 빈둥빈둥 베짱이의 노래를 다운받아보세요
무료앱이라 책이 없어도 이야기를 접할수 있어요^^

 

앱을 플레이해서 책과 함께 참고해서 보니 과학의 원리가 이해가 쉽고 이야기가 더 흥미있네요
물건을 쉽게 옮기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바퀴는 왜 둥글어요?
승강기가 어떻게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나요?​

풀잎마을 떨어진 쇠똥 덩어리를 풀잎마을 곤충들이 힘을 모아 마을밖으로 내다버리는 스토리에요
 
쇠똥구리가 만든 많은 똥경단을 <수레>를 만들어 옮겨 담아 이동을 하는데요.
많은 계단이 나타나 난감한 상황에 부딪히게 되요.
베짱이의 아이디어로 <판자>를 걸쳐서 판자위로 밀어보지만 무거운 수레는 웅덩이에 처박히고 되고
꼼짝하지 않는 수레를 <지렛대>와 <도르래>의 원리로 들어올릴수 있게 되었다는 이야기에요.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표현되어 있었고

창의적인 학습 효과까지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아요. 

 
요즘들어 '왜 그런거에요?'
물음이 왕성해진 아이에게 필요한 과학동화네요^^
누리과정과 초등과정이 연계된 도서라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