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게임 그만해! 거꾸로 생각하는 어린이 5
강경수 글.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빠 게임 그만해!
게임 저주에 걸린 아빠를 구하라!
게임에 빠진 아빠를 보면서 아빠의 모습에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다른시각에서 생각의 크기를 키워나가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네모난 화면속에 갇힌 아빠와 솔이의 게임의 저주에서 헤어나올수 있을까요? ^^
게임에 빠진 주인공 솔이와 덩달아 게임에 중독된 아빠를 구하기 위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어요.
아빠가 저주에 걸려 게임 캐릭터인 냉면 기사가 되어 버렸어요.
평소 게임에 빠져 살던 솔이는 저주에서 아빠르 구하기 위해 암흑기사 쏘리가 되어 게임 속으로 뛰어들어요.

 

 

 

저희집 아빠는 아이와 잘 놀아주고, 여행도 자주 가고 아이에게 멋진 아빠지만 시간이 날때면 틈틈히 게임에 몰두하는 모습은 미워요 ㅠㅠ
아이에게 게임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건 너무 속상합니다. 

아이앞에서 만큼은 보이지 않도록 부탁을 하는데 하루아침에 고치기가 쉽지가 않은가봐요 ㅠㅠ
 게임에 빠진 아빠의 뒷모습이 제가 말하는 누군가와 비슷하네요 ^^;

 

 

 

 

 

솔이는 친구들과 피씨방에서 게임 단풍 이야기를 하고 노느라 학원 수업을 놓치게 됩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솔이 엄마는 '일주일간 게임 금지' 를 선포합니다.
이를 지켜보던 아빠에게 도움을 요처하지만 솔이의 편이 아니네요.
약이 오른 솔이는 아빠에게 게임도 모르면서 아는척한다고 무시하는 발언을 합니다.
아들에게 무시당한 아빠는 왕년에 게임 대장이었다며 새벽마다 솜씨발휘를 위한 트레이닝이 시작됩니다.

 

 

 

순간 솔이 눈에는 아빠 어깨에 앉은 게임 캐릭터​들을 보게 되고 아빠가 게임의 저주에 걸렸다고 생각해요.
게임 속 캐릭터와 아빠 어깨에 앉은 캐릭터들의 일치함을 알게 되고 아빠를 저주에서 구하기 위해 함께 게임을 하기 시작합니다.
평소 술에 취해 늦게 들어오거나 쇼파위에서 곰처럼 잠만 자며 피곤해하던 아빠가 원망스러웠었는데
솔이는 무리해서 하는 게임은 좋지 않다는걸 알게 되고 가족끼리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행복하고 소중하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게임을 무조건 나쁘다고만 할 수는 없지만 한번 시작하면 어린친구들에게는 시간을 적절히 지켜 절제하기란 쉽지 않을거에요. 온라인상에서 게임을 통해 관계를 맺고 같은 게임을 하는 사람들과 소속되면서​ 게임실력을 인정받는것에서 오는 성취감이 중독인것 같아요. 게임 이외에 다른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것 같아요.
가족끼리 함께 할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고 우리의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줘야할것 같아요. ​귀여운 캐릭터들로 재미있는 그림이 이야기의 재미를 이끌어주었고 즐겁게 상상해볼수 있는 책이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