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덕 이야기 수달 가족 문해력 그림책 1
미나래 지음, 운비 그림 / 재미마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무 재질의 느낌이 나는 자연친화적인(!) 그림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다. 


따뜻한 수달 가족의 이야기 속에 담겨 있는 우드덕 이야기였다. 


대화 중에 "껙 껙 께엑~~!" 등과 같은 의성어가 많이 나오는데, 그 부분에서 어린 아이는 빵 터진다. 


우드덕끼리 대화하다, 곧바로 떨어지는 우드덕 새끼들~!


우와~~!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아이들과 그 과정을 함께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이 그림책의 의도자체가 자녀와 충분히 자연 세계의 현상을 관찰해보며 대화하도록 구성되어, 인위적이지 않아 좋았다. 실제 동영상 정보까지!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집중한다. 우드덕의 삶 자체가 주는 감동이 있다. 그 가벼운 생명이 태어난지 하루밖에 되지 않아 전 존재를 다해 도전하는 삶에서 찾을 수 있는 용기, 경청 등... 다시 읽고 싶어하는 모습에서 이 책이 주는 감동과 재미에 반응하는 걸 알 수 있다. 


질문하며, 대화하는 아름다운 일상을 제공한 그림책이어서 선물용으로도 추천합니다!

뒤에는 우리 주변과 우리 자신의 마음을 산책하기에 좋은 그림책들도 추천해서 꼭 읽고 싶네요~

경청은 산책과도 같다 - P43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이지만, 자기를 아는 사람은 더욱 현명한 사람이다(노자) - P4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