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마음이 약할까? - 마음에 상처받지 않는 법
조관일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나는 마음이 약할까


제목과 같이 마음이 약하거나 상처받기 쉬운 유리 멘탈 들을 위해서 지침서와 같은 가벼운 자기 개발서이다. 챕터가 장에서 반으로 짧게 이루어져 있어 읽기 쉽다.


사실 누구나 살다 보면 멘탈이 깨지는 일도 있고 타인의 시선에 자유롭지 못할 때가 많다

바쁜 부정적인 생각이 쌓이고 쌓여 지친 심신을 가지고 있을 책을 추천해 본다.

멘탈이 약할 때는 부정적인 자기 암시를 하기 쉽다. 내가 그랬다

최악의 시나리오를 머릿속으로 짜면서 그렇게 같다고 먼저 자기암시를 하는 습관이 있었다.

그러나 말이 씨가 된다는 속담처럼 부정적인 자기 암시는 자꾸 그렇게 생각할수록 현실로 일어날 있다. 자기 최면을 걸듯 부정적인 암시에서 벗어나야 한다.


우리는 살면서 없이 SNS 자신의 생활을 공유하기도 하고 타인들의 삶을 SNS 통해 보기도 한다. 그러면서 내가 나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냐보다 타인에게 내가 어떻게 보이는지가 너무 중시되었다

회사, 학교 어디서든 타인의 시선에 얽매여 행동하기에 삶은 너무 피곤해진다

그러나 사실 타인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나한테 관심이 없다는 사실을 아는가

글쓴이는 타인의 시선에서 부터 자유로워질 것을 말한다.  


책에서는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간과하기 쉬운 맨탈을 바로잡는 조언 들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 본인이 이런 저런 사유로 심적으로 지쳐있다면 멘탈에 길잡이가 되어줄 책을 추천하고 싶다.

중요한 멘탈 지침서가 것이다.  


<책콩에서 서평단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