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한민국 트레이더다 - 한국 주식, 선물옵션시장의 마법사들 한국판 시장의 마법사들 1
신인식 지음 / 이레미디어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주식투자를 해본 적은 없지만 펀드투자를 해본 적은 있다.

은행에 저축이나 할 줄 알았다가 조금 더 수익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 펀드... 그러나 결과는 별로 좋지 않았다.

투자한 펀드 중에서는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도 있었으니 말이다.

그 후로 펀드 투자도 하지 않고 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게 다 "무지"에서 온 결과였던 것 같다.

 

잘 알지도 모르고 무턱대고 덤빈... 일명 묻지마 투자였던 것 같다.

은행적금이지만 그것보다는 이율이 좋을 꺼라고 얘기하는 은행직원의 말에 대강 들었다가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놀라 해지했던 일이 이 책을 읽는 내내 오버랩되었다.

 

물론 이 책은 직접투자에 대한 이야기이다.

하지만 투자를 직접하지 않아도 시장이 흘러가는 정도를 파악하는데는 무리가 없을 정도로 읽힌다.

여러 용어가 다소 생소하기는 했지만 이 책을 읽고나자 과거에 내가한 일이 얼마나 무지하고 용감(?)한 일이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나 정도의 내공을 가진 사람에게는 대한민국 시장의 흐름 정도를 대략적으로 파악하는 수준에서 읽어낸 책이었다.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자 하거나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한국판 ‘시장의 마법사들’
『나는 대한민국 트레이더다』에서 10명의 최고의 프로 트레이더들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주식에 투자하는 개인 트레이더가 아닌 제도권 내에서 풍부한 자금력과 정보력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상품을 거래하는 전문 트레이더이다. 그들은 독점적인 정보력과 막대한 자금을 운용하기 위해 그들만의 포트폴리오 전략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지식과 실력을 겸비하고 차세대 코스피 옵션시장을 이끌어갈 전문 트레이더인 IBK증권의 황철우 차장,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의 코스피 선물옵션시장의 산증인 트레이더 김대욱 부장, 이들 외에도 코스피 현/선물 차익거래 트레이더, 코스피 선물 트레이더, 시스템 매매의 최고 실력자, 포지션 트레이딩 시장의 최고 트레이더를 포함하여 현직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톱 트레이더들의 매매 원칙과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현직 최고의 위치에서 매매를 하고 있는 톱 트레이더의 입을 통해 마치 눈앞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생생하게 그들의 경험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주식, 선물옵션시장의 전문 트레이더들: 그들의 트레이딩 룸으로 오라!
『나는 대한민국 트레이더다』에 실린 트레이더들은 코스피 선물옵션시장을 대표하는 7명의 트레이더가 주축이다. 또한 시스템 트레이딩 중 고주파 매매, 장외 파생상품 트레이더를 비롯하여 선물옵션 합성 전략 매매 트레이더와 포지션 트레이더가 있다. 더불어 코스피 선물/옵션 전문 스캘퍼도 포함되어 있다.
이 책에 실린 트레이더들 중에는 30억 원 이상의 연봉을 받은 사람도 있고, 몇 년 동안 10억 원의 연봉을 받은 사람도 있다. 또한 평생 벌어야 할 돈을 1년에 모두 벌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우리가 많이 보아왔던 슈퍼개미나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투자와는 규모나 정보력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다. 그들은 국내시장에만 안주하여 국내 금융상품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한 시각으로 세계 금융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도전 정신으로 무장하고 있다. 지금 현재 최고의 자리에 있지만 끊임없이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어떤 노력을 해야 그런 놀라운 성과를 내는 트레이더의 세계에 입성할 수 있고, 어떤 과정을 거쳐야 성공한 트레이더가 될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어떤 거래 원칙으로 지금 최고의 자리에까지 오를 수 있었는지에 대해 그들만의 매매 원칙, 투자 철학과 기법만이 아니라 그들이 겪어야만 했던 고통스런 순간들과 그 순간들을 이겨낼 수 있었던 그들만의 고유한 자기극복 과정과 자기 통제 방식들을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획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