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 - 아침편지 고도원의
고도원 지음 / 해냄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교 재학 시절 고도원의 아침편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이미 많은 친구들이 메일로 그의 편지를 받아보고 있었는데 그 때 읽었던 글귀들이 너무 좋아 나역시도 신청해서 읽곤 하였다.

거의 대부분의 친구들이 메일로 받아보고 있을 만큼 그 당시 아침편지의 인기는 대단했다.

 

뭔가 마음의 여유를 잃어버리고 풍요속에서도 극심한 빈곤과 외로움을 느끼는 청춘들이었던 우리들에게 한 줄기 오아시스 같은 글이었다고나 할까? 왠지 그 글에는 느끼진 못한 것들에 대해서도 향수를 느끼게 하는 묘한 힘이 있었다.

그런 일을 한 작가 고도원의 신간이기에 주저없이 읽기 시작할 수 있었다.

 

"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는 그런 그의 두번째 화두가 담겨있는 책이다.

 

마음 돌봄이라는 화두 속에 「깊은산속 옹달샘」 명상센터를 운영하며 명상으로 제2의 인생을 열고 꿈너머꿈을 이루어온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통찰이 담겨 있다. 그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지쳐 있는 마음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가슴을 울리는 깨달음을 전함으로써 마침내 ‘꿈이 우리의 삶을 신명나게 춤추게’ 하도록 돕는다.

 

라는 책 설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명상을 유도하는 여러 글들이 우리 마음을 스스로 돌보라고 말하고 있다.

나 역시 요즘 들어 더욱 마음의 여유를 잃어버렸다.

매일 저지르는 말과 행동의 고통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아픔을 주고 있는 것 같아 죄책감에 시달리는 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어떤 일이든지 내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 많다.

그렇기에 마음의 소리와 약점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것이 힘든 요즘이다.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독서만한 것이 없다라는 생각에 바로 집어든 책이었는데 나에게는 도움이 되었다.

지금 이 순간, 나같은 사람들이 있다면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300만의 ‘마음 비타민’ 「고도원의 아침편지」의 주인장 고도원 작가의 신작. 치열한 현실의 한복판에서 다시 꿈을 자라게 하고 삶의 열정을 되살리는 지혜를 전하고자 한다.

책에는 마음돌봄이라는 화두 속에 「깊은산속 옹달샘」 명상센터를 운영하며 명상으로 제2의 인생을 열고 꿈너머꿈을 이루어온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통찰이 담겨 있다. 그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지쳐 있는 마음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가슴을 울리는 깨달음을 전함으로써 마침내 ‘꿈이 우리의 삶을 신명나게 춤추게’ 하도록 돕는다.

전작인『잠깐 멈춤』에서 휴식과 멈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면 이번 책에서는 본격적으로 자기 몸과 마음을 들여다보고,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한 내 안의 힘을 기를 수 있는 방법들을 전한다. 총 5장에 걸쳐 70여 편의 생생한 이야기와 지혜를 들려주는 이 책은 그만큼 구체적이고 에너지가 넘친다.

때때로 나를 돌아보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은 도피나 은둔이 아니라 결국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삶, 내가 꿈꾸는 삶에 한층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다. 이 책은 몸과 마음에 관한 깊은 이야기에서 현실을 살아내는 현명한 방법까지, 충만하고 힘찬 삶을 꿈꾸는 많은 이들이 자기만의 ‘꿈춤’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를 선사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