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 아이폰 200% 업무 활용법
이임복 지음 / 한빛미디어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구글과 아이폰 유저라면 읽어봄직한 책이다.

나 같은 경우엔 구글보다는 네이버를 더 이용하는 편이지만 구글은 외국 사이트나 지도 같은 것을 볼 때 종종 이용한다.

 

요즘은 이런 기기들이 단지 일상의 편리함만 주는 것이 아니라 일의 효율성까지도 올려주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책들이 많이 나오고 또 그 기능들을 알고 있으면 이용하기가 참 좋다.

여러 가지 앱을 이용하는 것도 사실 자신의 노력이 필요하다.

기능과 앱 검색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필요할 때 적절히 이용하기 어렵다.

 

아마도 보통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인터넷 검색 정도만 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정말 아주아주 기본적인 기능의 하나일 뿐 실제 여러 가지 앱을 다운받으면 엄청나게 편리하다.

 

나 같은 경우 지난 여름 방콕에 갔을 때 방콕 관련 앱을 다운 받아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하였다.

평소엔 교통체증을 실시간 알려주는 앱과 버스, 지하철 시간을 알려주는 앱을 잘 이용하고 있다.

그 밖에도 영어와 일본어 앱도 이용하여 틈틈히 공부도 하는데 짜투리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어서 좋다.

 

특히 외국과 교류가 많은 업무를 하는 사람들에게 구글과 아이폰은 굉장히 유용한 수단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 친한 지인은 독일에 있는 바이어와 같이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거의 모든 업무를 구글과 아이폰을 이용하는 것을 보았다.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구글과 아이폰이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인 것 같다.

 

아직도 단지 비싼 핸드폰으로만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면 이번에 스마트 유저에 도전해보자~

 

 

당신이 꼭 알아야 할 구글+아이폰 업무 활용 기술 104가지


구글과 아이폰만으로 업무 환경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바꿀 수 있는지 알려준다. G메일을 비롯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한 업무 활용 기술을 알려주고, 업무에 최적화된 앱과 서비스(드롭박스, 에버노트, 마인드맵, Toodledo, 굿리더 등)의 업무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특히 필자가 직접 써서 검증하여 고르고 고른 앱과 서비스라 업무에 활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이 필요한 독자
- 구글과 아이폰을 이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픈 직장인
- 앱을 다운받고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직장인
- 스마트폰을 비싼 전화기로만 사용하는 직장인
- 스마트워커가 되고 싶은 직장인

이 책의 특징
하나,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업무 관련 기술인 메일 전략, 일정 관리 기술, 문서 관리 기술, 정보 수집 기술, 외근의 기술, 원격제어의 기술을 알려준다.

둘, 다양한 앱과 서비스 중 업무에 최적화된 것들을 소개하고 step by step 형식의 구체적인 사용법을 알려준다. G메일을 비롯한 구글 서비스, 드롭박스, 에버노트, 마인드맵, Toodledo, 굿리더 같은 앱과 서비스의 사용법을 아주 쉽게 알려준다.

셋, 필자가 직접 써본 앱과 서비스 중 추천할 만한 것을 골라 담았다. 독자가 독자의 업무 환경에 맞춰 앱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업무 영역 별로 두세 개의 앱과 서비스의 소개하고 특징과 장단점을 알려준다.

넷.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구글 서비스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업무 활용법을 저자의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