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내가 될래요 - 인기 있고 칭찬받는 친구들의 비밀, 2022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
오두환.김수희 지음, 김태형 그림 / 대한출판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자신이 특별한 존재이길 원한다. 물론 아이들도 마찬가지다.

기왕이면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도 많고, 무엇이든 잘해서 부모님과 선생님께 칭찬도 받고 싶고..

여기, 소위 인싸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특별한 비법을 소개하는 책이 있다. 저자가 말하는 비법이란...

궁금한가?

궁금하면.....

오백 원!

이 아니라

바로 '오케팅'!!!! 을 실천하는 것.

오케팅?!

어쩐지 익숙한 듯? 생소하다.

오케팅은 저자가 직접 만든 용어로 알파벳 'O'에 마케팅'이 더해진 합성어이다.

끊어짐 없이 계속 이어지는 동그란 모양의 알파벳 ‘O’처럼 자기 자신에 대한 마케팅 또한 지속적으로 이어나가야 한다는 뜻을 담아지었다고 한다.

좀 더 특별한 내가 되기 위한 나만의 마케팅.

다시 말해 아이들이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모습을 보다 선명하게 그려보고 그에 걸맞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일련의 과정을 모두 일컬어 오케팅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특별한 내가 될래요]

이 책은 네 명의 개성 넘치는 초등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동화 형식을 취하고 있다.

동화를 통해 오케팅의 개념을 아이들 수준에서 보다 쉽게 소개하고 주인공 한 명 한 명의 오케팅 실천 노트를 공개해, 책을 읽은 아이들 역시 자신만의 오케팅 노트를 쉽게 작성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물론 오케팅은 지금껏 세상에 없던 획기적인 무언가는 아니다. 하지만 어린 친구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가까워지기 위해한 번쯤은 시도해 봄직하다.

큰 뜻을 담은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 등을 잘 파악해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을 돌아보는 것까지 잊지 않는다면

그 아이의 미래는... 보지 않아도 어느 정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는 오케팅을 습관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도 실려있으니,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자녀와 함께 읽어보는 것은 어떨는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개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