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명화 산책
이은재 엮음 / 지경사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아마도 중학교때인것 같다. 벌써 23년전인가.. 그때 미술숙제로 화랑에 한번 가서 미술작품을 보고 와서 감상문을 썼던적이 있었다. 그리고 나서 그림은 나와는 멀게만 느껴졌다. 아마 전시회도.. 책도 보지 않았던 것같다. 근데 엄마는 틀린것 같다. 아이를 위해서 한번 선택해본 책이다. 그림에 대해 아는 것은 없지만 명화라 일컬어지는 것들을 보기 위해서..

 

이 책에는 44인의 화가(혹은 조각가)가 그들의 작품과 함께 소개되어 있다. 그림에 대한 약간의 설명과 함께...

익히 들어 알고 있던 화가도 있었고, 본적이 있던 그림도 있었고, 생소했던 그림도 있었다. 그 작가가 어느시대 사람인지 잘 몰라도 괜찮다. 조금씩 조금씩 미술작품에 대해 알아가며 되니까.. 부담없이 봤다. 아이와 함께 '눈 호강시키러 가자~'하면서 펼쳐보게 된다. 미술에 대한 지식이 없으니 그저 그림뿐이겠지만 유화로 그렸든, 수채화를 사용했든, 무슨 의미가 들어있든 우리에겐 다 그림이겠지만, 초등학생인 아이에게 이 그림이 앞으로 어떤 작용을 하게 될런지는 아무도 모르지 않겠는가 한다.

 

교양인기 되기 위해 꼭 읽어야 하는 분야에서 '성경'과 '그리스 신화'를 든다. 아무래도 유럽을 이끌었던 종교이기에 신화이기에 미술작품에도 그 속에 이야기가 많이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면서 느꼈다. 굳이 미술에 많은 관심이 없더라도 아무런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책이었음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