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키 목련 빌라의 살인 하자키 일상 미스터리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 / 작가정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자키 일상 미스터리 시리즈'의 첫번째 이야기이다.(맞는지는 모르겠다. 남들이 그러니 그런가보다.) 그런데, 이 책도 예전에 < 빌라 매그놀리아의 살인 >이라는 제목으로 출간이 되었었네. 이 시리즈와 더불어 < 진달레 고서점의 사체 >와 < 고양이섬 민박집의 대소동 >도 함께 읽어볼 생각이다. 전자북을 함께 빌려놨으니 말이다. 그런데 이 하자키 시리즈는 형사 고지마가 등장하는 것만이 유일한 공통점인 것 같다. 별개의 사건이라 들어서 무엇을 처음 읽어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출간 순서대로 읽는게 마음이 편하다.

이 소설은 하자키라는 해안 도시를 배경으로 한 코지 미스터리이다. 그런데 사람이 죽어나가는데 '코지'라는 말은 참 어울리지 않다. 이 이야기도 해변에 닿아 있는 목련빌라.. 고다마 부동산 사모님이 손님에게 집을 보여주기 위해 목련을 찾아온다. 3호집을 여는 순간, 얼굴과 손가락이 뭉갠닌 사체가 발견된다. 총 10호가 있는 이 빌라에 사체가 발견되었는데, 주변 사람들은 참으로 침착하게 생활해나간다. 이웃집에 살인사건이 벌어진다면 나는 이렇게 동요없이 지낼수 없을 것 같은데 말이다. 사건당일에는 태풍이 불었고, 시체가 발견된 3호실이나 이 외진 곳에 있는 빌라는 밀실이나 다름 없는데 도대체 누가 이 사람을 죽였을까. 그리고 신원을 알 수 없는 이 사람은 누구일까. 비밀스런 이웃들의 행적이 겉으로 드러나면서 또다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음... 자꾸 사람들이 죽어나가는데 "코지" 미스터리란다.

물론 분위기가 어둡고 폭력적이지 않지만, 그래도 살인사건이 일어나는데, 경험이 없으니 이토록 평안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하고, "코지"라는 말이 조금 어울리지 않아 조금 심술을 부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