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멘토링
강규남.박혜연 지음 / 도서출판 이음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30대 여성을 겨냥해서 쓴 책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싱글 여성이 아니더라도 인생을 바꿀수 있는 그런 키워드들이 아닐까 싶다. 예전에는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그다지 많지 않았지만 요즘 여성들은 어디 그런가. 적극적으로 사회에 진출해서 자신의 열량을 펼치고 있다. 물론 과거의 여성들도 사회에 진출하여 나름의 꿈을 이루려 노력들을 했지만 과거 여성들에겐 일을하려면 집안일에도 완벽한 슈퍼우먼을 원하지 않았던가. 하지만 어디 가사나 육아가 꼭 여성만의 일은 아니지 않은가. 제목을 굳이 싱글여성으로 국한 된것이 살짝 아쉽긴 하다.


이 책은 8파트로 나눠서 그 인생을 바꿀수 있는 201가지 키워드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이야기는 "성장은 실패와"라는 키워드이다. 실패 없이는 성장도 없다라는 말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물론 실패란 매우 쓰라린 일이지만, 실패를 통해서 자신의 약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실패는 자신의 약점, 혹은 자신이 놓친 부분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 늘 성공만을 거듭해 온 사람은 본인의 약점을 알지 못한다고 말한다. 물론 실패라는 것은 없으면 좋을 일이지만 실패를 통해서 자기 성장의 기회가 될수 있을 것이다. 미리부터 역시 나는 안된다라는 실망보다는 무엇이 문제였는지를 파악하여 다시 도전하는 것이 올바른 행동일터이다.


꿈은 천재를 만드는 원동력이다. 꿈이 있는 인생은 희망적이다(p.179)라고 한다. 꿈이 무엇이냐라는 질문을 던지면 흔히들 이것은 어린 학생들에게 물어봐야하는 질문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30대를 넘어서도 항상 꿈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미래에 내가 무엇이 될 것인가, 어떠한 꿈이 있는가. 거창할 필요 없다고 본다. 꿈이 없는 인생은 무료할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